[다국적기업][글로벌기업]미국 다국적기업 맥도날드, 미국 다국적기업 제록스, 미국 다국적기업 로터스, 미국 다국적기업 루슨트테크놀러지, 미국 다국적기업 인텔(INTEL), 미국 다국적기업 휴렛팩커드(H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국 다국적기업 맥도날드
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2. 100%고객만족을 위한 QSC&V
3.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
1) 견제와 균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
2) 창조적 경영의 추구
4. 제조개념을 利用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2)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Ⅱ. 미국 다국적기업 제록스
1. AMERICAN SAMURAI
2. 노사파트너십을 중시하는 인적자본관리
3. LTQ 품질혁신전략과 교육훈련

Ⅲ. 미국 다국적기업 로터스
1. 종업원 각자를 ‘최고’로 만들라 - 개인역량 강화
2. 자주 머리를 맞대라
3. 지식창고를 신선하게 유지하라
4. 실시간으로 지식을 교환하라

Ⅳ. 미국 다국적기업 루슨트테크놀러지
1. 루슨트의 역사
2. 루슨트테크놀로지의 구조조정
3. 루슨트테크놀로지스의 경영성과

Ⅴ. 미국 다국적기업 인텔(INTEL)
1. 인텔 마이크로프로세서 공정 기술의 발전
2. 인텔의 조직
1) MPG
2) CEG
3) NCG
3. 협력 관계 및 기술 개발 프로그램

Ⅵ. 미국 다국적기업 휴렛팩커드(HP)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국 다국적기업 맥도날드
핸리포드, 아이어코카, 카네기 등 각종산업분야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처럼 햄버거, 패스트푸드 업종에는 단연히 레이크록이다. 레이크록은 원래 종이컵 판매 세일즈맨으로 성공 한 후 밀크쉐이크 기계를 만들어 판매하는 사업자이자 세일즈맨이었다. 1954년 크록은 때마침 불어닥친 소프트 아이스크림 바람에 밀크쉐이크 기계가 팔리지 않아 고민 중이였다. 이런 크록에게 별난 주문이 하나 들어 왔다. 보통 한 가게에는 밀크쉐이크 기계가 1~2대가 기껏인데, 한번에 8대의 기계를 주문한 상점이 있었다. 크록은 도대체 무슨 가게인가 보러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까지 비행기를 탔다. 크록이 도착한 곳은 맥도날드 형제주가 경영하던 전혀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였다. 아직 정오가 되지 않았는데도 3개인 카운터에 줄이 생기기 시작했고 곧 150명이나 되는 줄이 생겼다. 그러나 손님들은 15초마다 한 개씩 햄버거를 들고 줄을 벗어나고 있었다. 이 광경에 압도된 크록은 당장 밀크쉐이크 장사를 때려치우고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이 회사를 공동경영, 5년만에 250개의 지점이 생겼다.
원래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은 미국에서 흔하던 드라이브 인 형식의 가계였다. 37년에 개점한 맥도날드는 두 형제와 3명의 여 종업원만으로 시작했는데, 10년 동안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두 형제는 47년에 전혀 새로운 경영혁신을 시도했다 이들이 도입한 것이 바로 퀵 서비스이다. 25개의 메뉴를 9종류로 줄이는 대신 조리 스피드를 높이고 쟁반과 컵을 종이로 바꿔 설거지 시간과 인력을 줄였다. 햄버거는 8%작게 하고 가격은 반으로 낮췄다. 그리고 주문 후 30초 이내에 음식을 내놨다. 새로운 개혁 후 5년 만에 연간 매출이 35만 달러, 순익이 10만 달러로 올라섰다. 그러나 맥도날드가 진짜 파워 브랜드로 올라선 것은 크록이 인수하고 나서이다. 맥도날드는 이후 미국의 패스트푸드 문화의 상징으로 평가받으며 전 세계적인 파워 브랜드가 되었다.
참고문헌
데이비드 A. 내들러·데이비드 T. 커언즈 : 제록스사의 미래경영
신현암 : 인텔의 브랜드 전략
이학종 : 제록스사의 품질전략, HRI FORM, 1994
임기평 : 지식 경영의 성공요인 및 운영사례, 한밭대학교, 2001
이승영 : 글로벌 마케팅(비교문화적 접근), 범한, 2003
장세진 :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문각, 2001
팀 잭슨 : 인사이드 INTE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CEO(국내,해외)
  • 미국의 세계적인 컴퓨터 업체 휴렛패커트(HP)의 첫 여성 최고경영자(CEO) - 미국 포천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 총수 중 최고의 여성경영자로 2년 연속 뽑힐 정도로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그녀는 1980년대 미국 굴지의 통신기기회사인 AT&T의 판매사원으로 입사해 루슨트 테크놀로지 글로벌서비스 담당 사장자리를 거쳐 휴렛패커드사의 회장직에까지 올랐다.1980~ AT&T 영업사원의 CEO1998~ 루슨트 테크놀러지 최고경영자 CEO1999~2005 HP 최고경영자-

  • 노키아 해외진출전략
  • 기업능력을 바탕으로 기업성장을 도모하였다는 점이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셀룰러폰이 점차 Mass Market Items로 바뀌고 있으며, 심지어 패션 악세사리로 개념화되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직업, 소득, 성별, 연령별 니증에 따라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였다 또한 전략 사업부문의 M&A에 초점을 맞추어 1997년 12월 미국의 Ipsilon Network사를 인수하였는데, 이는 통신 부문의 글로벌 표준은 미국시장내 무선 및 데이터 통신

  • [무역학] 노키아의 해외 투자전략
  • 기업 베스트> 순위업체업종1루슨트 테크놀로지스전자․전기 장비2인텔컴퓨터3몬산토생명 공학4언스트&영컨설팅5제록스이미지․사무장비6아서 앤더슨컨설팅7휴렛 패커드컴퓨터8IBM컴퓨터9마이크로 소프트컴퓨터103M이미지․사무장비11* 노키아전자․전기 장비12부크먼 래버러토리스화학13스칸디아보험14GE전자․전기 장비15앤더슨 컨설팅컨설팅Ⅱ. 노키아의 해외 투자●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노키아의 모습1865년

  • [전산] 컴퓨터 발달의 역사
  • 미국 내 10개 상점으로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판매량 확보에 주력할 예정.애플Ⅰ은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각각 휴렛팩커드와 아타리를 떠나 6개월 동안 컴퓨터 회로도와 씨름한 끝에 만든 개인용 컴퓨터다. 이 제품은 MOS테크놀러지의 6502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모니터와 키보드를 입출력장치로 사용한다. 가격은 666.66달러. 애플Ⅰ은 시제품 작업이 끝난 뒤 제품에 붙인 정식 명칭으로, 당시만 해도 키보드와 케이스가 없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