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배경
3. 비요뜨 발매 전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예상되는 마케팅 전략
7. 고객불만사항
8. 연구결과 요약
9. 연구의 한계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연구배경과 연구목적
(1) 연구배경
 1) 웰빙과 아침형 인간의 열풍.
 2) 소비시장에 우후죽순처럼 등장하는 상품들.
   ; 유기농 식품, 요가학원, 아침형 인간 관련 책자
 3)서울우유에서 현재 추세를 이용하여 비요뜨 발매.

(2) 연구목적
 1) 시대적 배경을 등에 업고 등장하는 수많은 상품들.
  ; 실패(스포츠 토토 복권, 시티폰)와 성공.
 2) 비요뜨는 발매 2달 만에 높은 성과 보임.
“궁금증 발생”

2.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 배경
(1) 국내 발효유 시장의 실태
1) 액상형과 호상형의 판매비율이 8:2 수준.
  2) 서울우유는 발효유 시장에서 5번째 기업.

(2) 비요뜨의 출시 배경
 1) 소비자 욕구 충족 및 신수요 창출.
2) 신규시장 선점을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
3) 고수익 상품개발로 조합 경영이익 제고.
4) 대리점 수익기여로 영업경쟁력 강화.
5) 한국인의 식생활 패턴의 선진화 기여.
6) 발효유 빅3진입을 위한 교두보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서울우유와 연세우유의 마케팅 전략 비교
  • 제목: 서울우유와 연세우유의 마케팅 전략 비교 목 차과제 요약문, 기업 선정 이유3산업 동향4기업 소개 -5매출액6현재 기업의 시장에서 7경쟁 상표간의 마케팅 전략 비교 및 분석7맺음말-15후기, 참고자료16♣과제 요약문♣

  • [경영정보시스템] 우유산업 분석
  • 우유 소비품이 무엇인지, 얼마나 소비하고, 장기고객인지 여부를 파악하여 향후 2년간 실제 데이터가 쌓이면 캠페인을 강화할 목적으로 구축기사의 헤드라인을 보이며 여러업계의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동향을 간략하게 인지시킨다.이다음 슬라이드에 기업의 가치사슬(5번)을 연계시켜서 설명을 이어나가면 된다. *2. 기업분석 - 서울우유기업분석 – 서울우유2서울우유 – 경영 정보 시스템 분석 3서울우유 – 마케팅시스템 분석4국내 우유 산

  • 우유업계현황과 연세우유현황
  • 우유에 대해 이사회는 점진적 재정 축소를 하고있어 제대로된 마케팅 공략도 하지 못한 채 OEM방식의 두유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야쿠르트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에 유가공업계 1위인 서울업계는 우유파동으로 입은 손해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만회해나가 우유파동 후에도 유가공업계를 독점하다시피 하고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유가공업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연세우유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수립을 통해 연세우유의 정상화를 꾀하

  • [광고론] 서울우유 광고사례연구
  • A River Run Through It.제 목 : 광고론 사례 분석 - 서울 우유과목명 : 교 수 : 사례분석 - 서울우유 광고Ⅰ. 서 론많은 시간 조원들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중 어디에 초점을 두고 이번 사례분석을 할 것인가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다. 그 결과 포지셔닝과 광고캠페인에 그 무게를 두기로 하였다. 포지셔닝과 광고캠페인 두 가지 모두 설명이 가능한 광고가 과연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갖고 현재 방영중인 광고들을 조사해 보았다. 왜냐하면 과거에 방영되

  • [마케팅]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을 펼친다.☞ 샘플마케팅을 통한 마니아 형성. 인터넷을 통한 바이러스 마케팅여섯째! 인터넷상의 참여도가 높은 신소비자들을 지지층으로 끌어들인다.☞ 신세대 디카족의 입맛에 맞춘 예쁜 디자인과 인테리어 (인터넷 싸이 등을 통한 자연적 마케팅 효과 창출)일곱째! 주기적으로 신제품을 출시, 진입장벽을 높인다.☞ 저지방 요구르트 주스, 요팡(빵)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8. 경쟁사 분석▶ 베스킨라빈스◦ 회사소개- 1985년 샤니와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