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음료류에 대한 성분조사 및 식품첨가물(2007)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푸드마케팅 공통] 1 가공식품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식품에 표기되는 정보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을 직접 선택하여 그 식품에 표기되어 있는 사항 중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그 의미를 설명하시오
- [위생학] 신선편의 샐러드와 유기농 채소류의 미생물학적 품질 및 식중독 미생물 오염도
- (푸드마케팅 공통) 1 식품 등의 표시기준의 목적과 중요성을 소비자와 생산자의 입장으로 구분하여 식품의 영양성, 기능성, 위생안전성
- [사업계획서] 반조리식품 사업계획서
- [식품위생] 식품첨가물의 안전성에 대한 분석 및 견해
- 하고 싶은 말
- 2007년도에 작성한 시중에 유통되고있는 음료에대한 성분 및 가격,식품첨가물에 대하여 조사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서론
1. 조사목적
2. 음료의 정의
3. 음료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ⅱ.본론
1. 음료의 분류에 따른 표
2. 해당식품 전반에 대한 문제인식
3. 위의 조사표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과 견해
4. 1인의 식사패턴
(해당 식품의 섭취 정도)
5.참고자료
-식품 첨가물의 정의
-식품 첨가물의 유해성의 대표적인 것
-식품 첨가물의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
ⅲ.결론
1. 해당 식품인 음료에 대한 견해
2. 해당 조사에 대한 평가내용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이번 음료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우리에게 음료라는 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어떠한 위해요소는 없는지
그에 따라서 우리에게 인지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조사목적
첫째, 음료의 섭취를 통해 우리가 얻는 것은?
둘째, 음료에 들어 있는 성분은 어떠한지?
셋째, 음료 속에 첨가되어 있는 첨가물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2. 음료의 정의
음료(Beverage)의 사전적 정의로는 “사람이 갈증을 풀거나 맛을 즐기기 위해 마시는 액체”로서
이러한 음료로는 비알콜성 음료(Non-Alcoholic Beverage)와 알콜성 음료(Alcoholic Beverage)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서양에서 생각하는 음료의 개념은 약간 달라서 인간이 마실 수 있는 모든 것을 음료라고 하고 있으나 Beverage는 단어의 의미상 알콜성 음료의 의미가 더 강하다고 할 수 있다.
3. 음료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음료(Beverage)라고 하는 것은 인간에게 필요한 요소를 공급해 주며, 단순히 갈증을 해소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차원을 넘어서 인간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여러 가지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따라서 음료는 사회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 있어서 하나의 중요한 매개체일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사회적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음료의 이론 및 실무(大旺社)
±최신 식품 첨가물(신광문화사)
±한국아이닷컴 (신문사이트)
±식품의약품안정청
±롯데칠성음료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hka***
(2012.12.25 19: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