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과평가]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내용,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고려사항,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현안,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방법,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방안과 새로운 방법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현장교육연구]현장교육연구의 개념,특성,중요성,추진과정 현장교육연구의 수학교육,과학교육,도덕교육, 현장교육연구의 고려사항,개선과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인권][권리][인권 의미][인권 내용][인권 발달과정][세계사회포럼][전문가][교육]인권의 의미, 인권의 내용, 인권의 발달과정, 인권의 세계사회포럼, 인권의 전문가, 인권의 교육방법, 향후 인권의 교육 과제 분석
- [교육학] 수요자 중심 교육 -선택 중심 교육과정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독서교육전략(수업전략), 양성평등수학교육,ICT활용영어교육전략(수업전략), STS,표현중심말하기교육전략,장애아통합교육전략(수업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수학과(수학교육)의 목표
1. 이해면
2. 기능면
3. 태도면
Ⅲ.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내용
Ⅳ.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고려사항
Ⅴ.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현안
1. 수학교육 평가 내용의 문제점
2. 수학교육 평가 방법상의 문제점
3. 수학교육 평가 목적상의 문제점
Ⅵ.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방법
Ⅶ.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방안
Ⅷ.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의 새로운 방법 모색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본적인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 절차를 바르게 이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이들을 정확하게 사용, 처리하는 기능은 수학의 학습과 활용을 위한 기초이다. 수학의 기본 지식과 기능이 약하면, 발전된 수학을 학습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계산기나 컴퓨터를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문제해결에 필요한 적절한 수학적 원리나 법칙을 선택할 수 없게 된다. 그 결과 수학 학습에 흥미를 잃게 되며, 수학을 문제해결에 활용할 수 없게 된다. 수학적 영재아는 기본적인 수학적 개념을 바르게 이해하고 어려서부터 계산능력이 탁월한 경향을 보인다. 탐구, 예측, 논리적 추론 능력은 중요한 수학적 사고들이다. 새로운 수학적 성질, 원리, 법칙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자료 및 조건과 찾고자 하는 것 사이의 관계를 탐색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예측을 하고, 예측한 것의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해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은 수학을 창조하는 중요한 능력이다. 실생활 주변의 문제들을 중심으로 하는 비정형 문제들의 해결능력 향상은 수학 교육의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로서, 수학의 실용성을 높여준다. 수학적 개념과 상황에 대한 생각을 교환하고, 반성하고, 명료화 할 수 있다. 일상생활 언어를 수학적 언어 및 기호와 관련지을 수 있다. 수학적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토론하고, 읽고, 쓰고, 듣는 것은 수학을 학습하고 사용하는 것의 중요한 부분임을 깨달을 수 있다. 문제를 어떻게 풀었는지를 설명하게 하거나 그것에 관해 글을 써보게 하는 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의 생각을 명료화 하고 좀더 깊게 이해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학에 관한 책을 읽는 것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한 중요한 활동이다. 수학적 아이디어들 사이의 연결은 수학의 여러 영역이 고립적으로 학습되는 것을 지양해 주며 학습하는 수학적 개념들의 의미와 유용성을 깨닫게 해 준다. 수학적 연결성을 학습함으로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가질 수 있다: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을 관련지을 수 있다. 개념이나 절차의 다양한 표현들을 서로 관련지을 수 있다. 수학의 서로 다른 토픽들 사이의 관련성을 인식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구광조 외(1989), 수학과 교육, 서울 갑을 출판사
◇ 김민호(1996),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국립교육평가원 초등학교 학력평가실
◇ 교육부(1999), 초·중등학교 교육과정(국민 공통 교육 과정), 서울 대한교과서
◇ 수학교육론(1999), 희소출판사
◇ 신형성(2004), 새 이론에 근거한 수학교육론, 경문사
◇ 이숙례(1987), 현대 초등 수학 교육론, 서울 이화여대 출판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1998), 수행평가의 이해, 신일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