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이필드 호텔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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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호텔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5. 향후 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부띠끄 리조트 호텔인 메이필드 호텔(Mayfield Hotel) 2003년 11월 7일 공식 오픈하였다. 메이필드 호텔은 2002년에 개관하였지만 리조트 시설을 완비하고 완벽한 등급 심사를 통과할 때까지 그랜드 오프닝을 미루었다. 2003년 11월, 순수 국내 브랜드로 특1급 호텔 인증을 받아, 그랜드 오프닝을 하게 된 것이다. 국내 5대 조경회사인 정림개발 주식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메이필드는 대기업이 주주이고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가 운영하는 일반적인 호텔 경영 방식을 택하지 않았다.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은 총 3만2천 평의 부지에 조성된 조경 수림 속에 각기 독특한 컨셉을 지닌 부대시설들이 독립된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 리조트형 호텔로 기존 서울 도심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자연친화적 스타일의 특급호텔이다. 벽돌 양식의 단아한 객실동과 푸른 잔디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종탑 양식의 이태리식당, 호텔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책로, 분수대를 갖춘 야외 아트리움(Atrium) 등은 유럽의 성(城)을 연상케 한다. 한켠에는 인간문화재 이일구 대목이 손수 지은 전통 궁궐 양식의 한정식당이 들어서 있어 유럽풍 건물들과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호텔은 총 202실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휘트니스 센터 외에 8개의 부대업장과 연회장, 웨딩홀, 야외 웨딩 프라자, 식물원,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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