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동화극놀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전개
-평가 및 마무리
본문내용
T : 친구들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낼껀데 알아 맞춰 보세요.
수수께끼를 내기전에 한가지 약속을 해요.
수수께끼의 답을 알아도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수수께끼를 끝까지 듣고 손을 들고 발표하기로 해요.
C : 네.
T : 저번주에 선생님이 읽어준 동화책이예요.
거기에는 할머니, 호랑이, 멍석, 송곳, 알밤, 물찌똥이 나와요.
무슨동화일까요?
C : 저요 저요 저요
T : 그래 00친구가 말해볼까요.
C : 팥죽할멈과 호랑이요.
T : 그래요. 00친구가 잘 말했어요. 잘 기억하고 있었네요.
이번주에는 “팥죽할멈과 호랑이” 극놀이를 해보기로 했었죠.
지금부터 역할을 정해볼껀데 어떻게 정하면 좋을까요?
C : 하고싶은 역할에 손을 들어서 정해요.
T : 00는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또 다른 의견 있는 친구 손을 들고 말해 볼까요.
C : 00가 말한 것 처럼 그렇게 해요.
T : 그래요. 그럼 00의 생각대로 하고 싶은 역할에 손을 들어서 정해보기로 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 `도깨비설화` 스토리텔링
  • 할멈으로부터 봉인을 당하게 된다. 100년 후 그 장소는 공공화장실로 바뀌고, 그 곳에서 자신을 구원해 줄 인간 소녀 선비를 만나게 된다. 둘은 봉인을 풀기 위해 마고할멈을 찾아 차원여행을 떠나게 되지만, 또다른 세계에 도착하자마자 이들을 방해하는 흑사문 일당으로 인해 봉인을 풀어줄 노리개의 보석을 모두 잃어버리고 만다. 2권에서 처용으로부터 첫 번째 보석을 찾은 치우 일행은 노리개의 영상이 보여준 거대한 호랑이를 찾아간다. 인왕산에서

  • 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소개 및 문학적
  • 팥죽재료독자요인예) 지게를 칭찬하고 지게에게 줄 상을 만든다.2) 반응중심 문학 활동의 예시-활동목표 상상력을 창출해 창의적인 학습에 흥미를 만듭니다. 이야기에 공감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행사에 즐겁게 참가합니다.-교육과정 언어: 듣기-동화, 동요 동시에 듣기말하기: 경험, 아이디어, 감각사회생활: 단체생활 인식과 협업의 중요성표현: 만들기, 제작과 장식-창의인성 관련 요소창의성 : 인지요소-몰입, 문제해결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계획안을 찾아보고 몬테소리 어린이집 계획안의 특성을 찾아보았다. Ⅱ. 본 론1. 가정 보육1) 영유아보육법가. 정의 : 개인이 가정 또는 그에 준하는 곳에 설치운영하는 보육시설을 말한다.나. 규모 및 명칭 : 영유아 5인 이상 20인 이하를 보육하여야 하며, 명칭 “o o 놀이방”으로 하여야 한다. (단, 놀이방 명칭사용에 유치원, 학원 등 유사기관으로 오인할 수 있는 명칭 사용불가)*. o o 유치원 부설, o o 미술, o o 영어 놀이방 등으로 표기 불가다. 설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전래동요)를 자주 들려주고, 즐겨 부르도록 함께 불러준다. 하루일과에서 신체 각 부분의 이름과 움직임에 대한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영아가 남을 방해하지 않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움직임을 표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헝겊 등의 도구를 가지고 자유롭게 움직여 보도록 격려한다. 다른 사람의 행동을 가작화 하거나(예:엄마처럼 마루 닦기) 가작화를 다른 사람이나 놀이감에 적용하는 (예:인형에게 우유먹이기)가작화 행동을 격려하고 적극

  • 전통적 문학교수 매체 - 문학매체의 준비와 유의점 및 문학교수매체의 종류, 교사의 역할과 매체 실습 및 도서 선정
  • 극- 인형극은 크게 손인형, 손가락인형, 막대인형, 테이블 인형, 큰 인형, 줄인형 등이 있음- 이중 큰 인형은 주로 공연용으로 쓰이고 현장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음 (1) 막대 동화 - 인형극의 한 종류로 융판동화와 더불어 현장에서 가장 손쉽게 쓰이는데 코팅하거나 부직포로 만든 등장인물 그림 자료 뒤에다 나무젓가락, 빨대 등을 붙여서 씀- 교사 혼자서 보여줄 때는 테이블 위에 순서대로 놓고 앉아서 보여주며 감상 후 극놀이에 사용하기에도 좋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