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일일보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9:00~9:30 등원 및 개별 활동
9:30~10:00 대소변가리기/ 손 씻기 및 오전간식
10:00~10:40 오전 실내 자유선택 활동
10:40~11:10 정리정돈 및 전이활동
11:10~11:40 실외놀이 및 대집단/소집단 활동
11:40~12:50 점심식사 및 이 닦기
12:50~15:00 대소변가리기/낮잠준비 및 낮잠
15:00~15:40 낮잠 깨기 및 손 씻기/오후간식
15:40~16:20 오후 실외자유선택활동
16:20~17:20 손씻기 및 오후 실내자유선택활동
17:20∼18:00 조용한 놀이/ 귀가준비 및 귀가
‘동물을 예쁘게 꾸며보아요’
- 본문내용
-
<대소변가리기>
- 영아가 화장실 가서 스스로 대소변을 가릴 수 있도록 교사가
주의한다.
<손 씻기>
- 옷소매를 걷기
- 스스로 손에 물과 비누를 묻히고 문지르기
- 손을 물에 헹구기
- 수건에 손을 닦기
T: 자~ 소매 걷고 손 한 번 씻고 물 잠그고 비누칠 깨끗이 하자. 물로 헹구고 휴지에 손 톡톡 두드리자.
<간식 먹기>
- 교사는 먼저 책상을 알코올과 행주로 닦는다.
- 영아는 한 쪽에 준비해 둔 자신의 접시와 포크를 가지고
제자리에 앉는다.
T: 자리에 바른 자세로 앉아있는 친구부터 나누어 줄꺼에요~
- 교사가 위생장갑을 끼고 영아들에게 간식을 나눠준다.
T: 더 먹고 싶은 친구는‘더 주세요~’라고 말하세요.
- 간식 먹기 전 “잘 먹겠습니다.”인사를 하고 간식을 먹는다.
기본생활습관
비누
수건
행주
간식: 우유,
부드러운 빵
- 동물이 그려진 모양종이에 솜붙이기 (밑에 활동계획안 첨부)
T:(동물이 그려진 종이를 보여주면서)이게 어떤 동물일까요?
C: 곰/ 양 /토끼요!!
T: 맞아요~ 오늘은 우리가 동물친구들에게 스티커도 붙이고 솜도
붙여 줄거에요. 어떤 동물이 하고 싶어요?
C: 난 양 할래요!
T: 선생님이 양면테이프를 떼어줄게요~
(활동 중) 해리는 반짝반짝한 종이를 붙였구나!
곰이 반짝반짝 거리네?
지용이는 동그라미 스티커도 붙였네!
태민이가 만든 양은 털이 정말 많구나~!
C: 다했어요!
T: 우리 친구들이 만든 작품을 벽에다가 걸어 놓아야겠어요!
C: 내 것도 걸어주세요.
예술경험
솜,풀, 스티커, 동물모양자료
- 끌차에 동물 인형 태워주기
- 동물 아파트 만들기
C: 어흥~
T: 호랑이가 나타났어요! 지용호랑이 어디가세요?
C: 저쪽(블록영역)으로 가요!
T: 그럼 우리 저쪽으로 가서 지용호랑이 집을 만들어볼까요?
C: 네~~어흥~어흥~
T: 블럭으로 호랑이 집을 만들어보아요.
해리호랑이 집에 놀러오세요~
C: 나도 갈래요!
C: 띵동하고 문으로 들어와야 해!
의사소통
사회관계
끌차,
다양한 블록,
여러 가지
동물 옷
- 동물들의 코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T: 선생님이 동물친구를 데리고 왔어요.
한번 불러볼까요?
T: (막대인형) 안녕 친구들~ 난 고양이야.
내 코를 봐봐. 내 코가 돼지 코가 되어버렸어.
내 코를 찾아주세요.
T: 우리 고양이 코를 찾아줄 친구?
C: 저요!
T: 우와~ 지용이가 찾아보자.
(올바르게 코를 붙여 주면) 우와 내 코를 찾았어!
지용아~ 정말 고마워! 그럼 안녕~ (막대인형 퇴장)
의사소통
사회관계
다양한 동물
막대인형
- 벽돌 블럭으로 동물 미끄럼틀 만들기
: 벽돌 블록을 이용해 영아들이 스스로 동물들이 탈 수 있는
미끄럼틀을 상상해보고 만들어 본다.
신체운동
다양한 블럭
- 동물과 관련된 동요를 들으며 동물을 자유롭게 흉내내보고
움직여본다.
: 동요‘코끼리와 거미줄’
신체운동
예술경험
노래CD
카세트
- 동물 꼭지 퍼즐
: 동물 모양을 알 수 있도록 동물 모양 퍼즐 위에 꼭지를 달고
밑에 그려져 있는 같은 모양의 그림을 보고 맞춰본다.
자연탐구
동물퍼즐
- 동물 실로폰 연주하기
: 실로폰에 다양한 동물 스티커들을 교사가 몇 개씩 섞어 붙여놓아
영아들이 실로폰 막대를 들고 같은 동물들이 붙어있는 건반을
두드리며 실로폰을 연주해본다.
예술경험
실로폰,
실로폰 막대
<놀이 정리하기>
-정리정돈을 알리는 음악을 틀어주어 정리정돈 시간임을 알려준다.
T: 솜사탕 노래 2번 듣고 정리정돈 할거에요.
T: 우리 노래 두 번 들었으니깐 정리정돈 할거에요!
누가 정리정돈은 잘하나? 태민이가 정리정돈을
정말 잘하는구나~!
<간단한 손동작 및 노래 부르기>
- 율동 ‘나처럼 해봐요’(동물흉내)
- 신체표현 ‘느린 달팽이와 빠른 새앙쥐’
- 다음 놀이 활동 장소를 알려 주고 준비한다.
- 활동 시작하기 전에 대소변 가리는 시간을 갖는다.
T: 놀이터 가기 전에 화장실 다녀올 거에요~
화장실 다녀 온 친구는 자기 자리에 앉아있어요.
T: 바른 자세로 앉아 있는 친구부터 선생님이 이름 불러 주면
화장실에 다녀오세요.
이번에는 거북이처럼 느리게 가보는 거에요~
해리가 거북이처럼 느리게~ 느리게~ 다녀 와볼까?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노래CD
카세트
<대집단활동>
- 영아들 모두 다양한 동물이 되어 숨바꼭질 놀이
(밑에 활동계획안 첨부)
T: 꼭꼭 숨어라~ 토끼 귀 보인다~
토끼가 어디에 숨었나? 찾았다!
토끼가 미끄럼틀 아래에 숨어있었구나!
C: 꺄악~~(도망)
T: 토끼 잡으러 가자~~~
T: 우어~커다란 곰 한 마리~ 커다란 곰 한 마리가~
승호개구리 잡으러 왔다!
C: 꺄악~~
C: 어흥 어흥~!
T: 사자가 나타났어요!! 아이 무서워 도망가자!
C: (교사 쫓아오며) 어흥 어흥~
T: 예쁜 반 친구들~
우리 달리기 한번하고 맛있는 점심 먹으러 갈꺼에요~
미끄럼틀 뒤로 한번 씩씩하게 돌고 오는 거에요~
누가 누가 빨리 들어오나?
자~ 동물친구들 준비~ 출발~!
- 동물들처럼 친구들끼리 꼬리 잡고 칙칙폭폭 기차놀이
- 동물 모양 과자 먹기 게임
신체운동
사회관계
예술경험
<점심식사>
- 식사 전 손을 씻는다.
- 자리에 앉는다.
- 식사 시작 전 “잘 먹겠습니다” 인사를 한다.
-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한다.
T: 효리가 이 나물도 한 번 먹어볼까요?
우와~ 효리는 나물도 씩씩하게 아주 잘 먹는 구나!
T: 우영이는 바른 자세로 앉아서 밥을 먹어야겠죠?
C: 이거 더 주세요~
T: 밥 한 번 더 먹으면 줄게요!
- 식사 후 자신이 먹은 식판을 정리한다.
- 영양사 선생님과 조리사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한다.
C: “영양사 선생님, 조리사 선생님, 잘 먹었습니다.”
<이 닦기>
- 교사가 도와주어 이를 닦고 세수한다.
T: 누가 제일 먼저 양치하러 갈까?
우영이가 제일 먼저 화장실로 출발~
T: 태민이가 몇 번 양치하고 선생님이 도와줄까요?
T: 양치 다했으면 쉬 한 번 하고 세수해요~
- 세수와 양치가 끝난 영아는 교실로 돌아가 조용한 놀이를 한다.
기본생활습관
메뉴:
찹쌀밥,
순두부찌개,
흰살생선전,
깻잎나물, 오이소박이
치약, 칫솔, 로션, 수건
- 낮잠 자기 전에 대소변 가리기
T: 우리 지용이~ 낮잠 자기 전에 화장실 한번 다녀올까?
- 영아가 읽고 싶은 책 한권 씩 가져오면 교사는 돌아다니면서
유아가 가져온 동화책을 읽어준다.
- 낮잠 시간에 교사가 조용한 음악을 작게 틀어주고 영아는
음악을 들으며 편안히 잠든다.
<낮잠 깨기>
- 낮잠에서 깨어나면 대소변 가리기
T: 태민이 잠 잘 잤어요? (잠에서 깨어나면 안아주기)
자! 자고 일어났으니깐 화장실 한 번 다녀오자~
<잠자리 정리하기>
- 화장실에서 돌아온 영아는 교사와 함께 자리를 정리한다.
T: 화장실 다녀온 친구는 선생님과 이불 돌돌돌 해요~
<오후 간식>
-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하기
- 포크나 수저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하기
T: 태민이는 고구마껍질도 아주 잘 까는구나!
C: (고구마 껍질이 안 까지자)도와주세요~
기본생활습관
행주
간식:
찐 고구마, 우유,
귤
- 잠이 깬 영아는 밖으로 나가 자유롭게 놀이한다.
- 잠이 덜 깬 영아는 교사와 함께 천천히 산책한다.
- 탐구영역으로 가서 동물들을 관찰해본다.
- 물/모래놀이 영역에서 두더지 집을 만들어본다.
자연탐구
신체운동
- 실외에서 들어온 영아는 손을 씻는다.
-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못했던 활동을 이어서 할 수 있으며
영아가 원하는 놀이를 선택해서 활동한다.
기본생활습관
- 오후 자유선택놀이를 이어서 할 수 있으며, 조용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교사는 영아 스스로 자신의 물건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헤어지는 인사를 나눈다.
- 부모님이 오시면 함께 안전히 귀가한다.
기본생활습관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ej0***
(2014.01.10 20:19: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