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Ⅰ. 감성 마케팅
Ⅱ. 귀족 마케팅
Ⅲ. 입소문 마케팅
Ⅳ. 컬러 마케팅
Ⅴ. 스타 마케팅
Ⅵ. 캐쉬백 마케팅
Ⅶ. 키즈 마케팅
Ⅷ. 공익 마케팅

■결 론
본문내용
본 론
󰠚󰠚󰠚󰠚󰠚󰠚󰠚󰠚󰠚󰠚󰠚󰠚󰠚󰠚󰠚󰠚󰠚󰠚󰠚󰠚󰠚󰠚󰠚󰠚󰠚󰠚󰠚󰠚


Ⅰ. 감성 마케팅

1. 감성 마케팅의 정의

감성 마케팅은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 들인다는 점을 핵심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인 측면에 소구하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감성 마케팅의 특징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 시키는 것, 이로 인한 자극을 통해 소비자들의 무의식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이를 매출 증대로 연결한다는 데 있다.

2. 감성 마케팅의 장점

감성 마케팅은 이성에 호소하기 보다는 직관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감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기업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 나감으로써 감성 마케팅은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3. 감성 마케팅의 사례

⑴ 스타벅스

스타벅스 매장이 만들어낸 분위기는 스타벅스의 가장 큰 성장의 동력이었다. 많은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를 마시는 장소 이상의 어떤 체험을 할 수있도록 하는 곳이었다.이를 위해 스타벅스의 모든 매장은 고객이 보고 만지고 듣고 냄새 맡거나 맛보는 모든 요소의 체험효과를 높이기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스타벅스 매장에 일단 발을 들이면 대부분의 경우 커피향에 도취하게 된다. 그 향기는 고객들이 도취되도록 풍부하고 싶은 맛이 나며 강하고 암시적이다. 이러한 커피향을 지키기 위해 매장 내에서의 흡연은 금지되어 있고, 인공향이 나는 커피는 일절 판매하고 있지 않다. 또한 수프, 훈제고기, 요리된 음식 등 향이 강한 음식물도 판매하고 있지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과제물(STP전략, 실증주의 패러다임)
  • 2020년 2학기 농업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D형(SWOT 분석이란)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아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 것이다. 그래서 이 레포트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1. 인터넷의 특징첫째, TV나 라디오와 같은 일 대 다수의 매체가 아니라, 다수 대다수의 매체로서 자신의 의지에 따라 원하는 대로 네트워크에 참여,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둘째, 시디롬(CD-ROM)처럼 고정되어 있는 내용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강점이 있다.셋째, 다양한 검색엔진과 인터넷 정보 제공자에 대해

  • [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실행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피자 헛은 최고의 맛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해 나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였다. 이러한 노력들은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 유지하기 위해서 표적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제품, 가격, 유통, 특히 촉진 부분을 주축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 하고

  • [마케팅] 아파트 사업의 마케팅 기법 철저한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고 있는 실정이다.지금까지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최근 주택건설업체가 내놓고 있는 차별화 전략을 조사해 보았다. 제시된 마케팅 전략 사례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우선 아파트 내부에 있어 다양한 평면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가변형 벽체를 통한 다양한 평면의 연출, 3∼5Bay 평면구조, 발코니의 기능확대, 가족실 등 다용도 공간의 도입이 있다.또한 마감재 및 내장재의 고급화가 소비자를 가장 많이 끌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