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자사소개
자사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비교
SWOT분서
STP
4P

본문내용
*마케팅전략
자존심(유일하게 스폰서가 없는 구단)
-> 1899년 창단한 FC 바르셀로나는 유니폼 스폰서로 막대한 수입을 올리고 있는 다른 구단들과는 달리 단 한 번도 자신들의 유니폼에 기업 로고를 새겨 넣지 않기로 유명하다. 시민구단으로서의 자부심이 대단하기 때문이다.
오래 전부터 가혹한 핍박에 시달리며 스페인 정부로부터의 독립을 외치고 있는 카탈루냐 사람들은 FC 바르셀로나를 단순한 축구팀을 넘어 카탈루냐의 상징으 로 여기고 있다.
FC 바르셀로나를 목숨처럼 아끼는 카탈루냐 사람들은 자신들의 상징이나 자존심 인 FC 바르셀로나가 특정 기업에 의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반대해왔고 더 나아가 유니폼 제작회사인 나이키의 조그마한 로고마저도 없애자고 주장했을 정 도다.
하지만 오랫동안 이어져온 FC 바르셀로나 유니폼의 전통은 곧 깨질 전망이다. 최근 FC 바르셀로나가 구단의 극심한 재정난을 타개하기 위해 유니폼에 로고를 새길 스폰서 기업을 찾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기업들은 FC 바르셀로나가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을 대표하는 명문이자 전 세계에 수많은 서포터들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구단 역사상 첫 유니폼 스폰서라는 이점까지 더해 광고효과가 엄청날 것으로 보고 앞 다투어 협상에 나 서고 있다.
그동안 남다른 자존심을 바탕으로 '순결'을 지켜온 FC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에 사상 처음으로 로고를 새겨 넣는 영광이 어느 기업에 돌아갈지 주목된다.

'호나우딩요' 최고의 스타성
-> 전성기 지단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명성과 팀의 아이콘

오랜전통과 역사로 세계 각지에 수많은 팬들을 보유
-> 경기장 항상매진

(2) Chelsea Fc 첼시

구단명 : Chelsea FC (첼시 FC)

창단연도 : 1905년
연고지 : 영국 런던
감독 : 조세 무링요 (Jose Mourinho)
홈구장 : 스탬포드 보리지 (Stamford Bridge)
주요성적 : 리그 우승:3회(1995, 2005, 2006)
FA컵 우승:3회(1970,1997,2000)

*마케팅 전략
아브라모비치 구단주
->러시아 출신으로 그가 첼시를 인수하게 된 결정적인 동긴ㄴ 그 해에 열렸던 맨유 VS레알에 경기를 보고 매료되면서부터하고 알려져있다. 현재 그는 모국팀, CSKA 모스크바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첼시인수할 당시 그는 불과 35세의 나이에 100억 달러가 넘는 개인 자산을사지고 있었으며 러시아에서 3번째,유럽에서는 19번째 가는 갑부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었다.
이러한 막대한 자금으로 첼시를 인수하자마자 돈잔치(?)를 벌이면서 선수들을 영입 하기 시작했다. 선수당 적게는 5,6백만 파운드에서 최소 2400만 파운드에 이르는 이적료를 지불하였다. 인수 첫해 성적이 부진하자 라니에리 감독을 자르고 호세 무링요 감독을 연봉 500만 파운드(추정)에 스카웃을 해서 결국 2004~2005,(50년만 에 우승),2005~2006 리그 두 번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아디다스와 8년간 스폰서쉽 계약
->'로만 제국‘첼시가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 아디다스와 8년 계약을 맺고 유니폼 지원 을 받는다.
첼시 구단 웹사이트는 “아디다스 유니폼을 공금받게 되며 이는 연간 1,200파운드( (약230억원)의 경제적 이익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피터 개년 재무이사는“아디다스와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은 구단의 장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지성의 리더십
  • 박지성의 리더십목차이력잘한 일명언리더십 분석느낀점박지성의 이력1981년 3월 30일 서울에서 출생아버지의 권유로 초등학교 4학년 때 축구 시작2000.01 ~ 2003.01 교토상가 FC (일본)2000 시드니 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2001 컨페더레이션스컵 국가대표2002 제17회 한일 월드컵 국가대표2002 제14회 부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국가대표2003.01 ~ 2005.07 PSV 아인트호벤(네덜란드)2004 AFC 아시안컵 국가대표2005.07 ~ 2012.0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FC(잉글랜드)

  • [리더십] 퍼거슨vs안준호 리더 비교분석
  • 퍼거슨vs안준호 리더 비교분석서론 들어가면서관리와 리딩의 양수겹장의 리더 알렉스 퍼거슨 감독알렉스 퍼거슨 경은 영국 축구 사상 가장 성공한 감독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며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기를 20회. 올드 트라포드에서 20여 년을 보냈지만, 그는 여전히 팀에 더 많은 트로피를 안기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미 한국팬들에게 박지성의 스승으로도 널리 알려진 알렉스 퍼거슨경은 스코틀랜드출신으로 감독으로서 무한한 권위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광고의 효과
  • 분석(김연아)국민 여동생이라는 칭호답게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에게친숙하고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해주는 친숙함 맑은 미소와 소녀같은 외모 →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 광고의 향기로운 이미지와 어울리는 미소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비인기 종목에서의 세계무대 평정박지성 출연 광고 광고 사례 분석(박지성)세계 최고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당당히 입성 후 좋은 성과로 대한민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체를 열광시킨 최고의 스

  • 나이키 NIKE의 판매전략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함께 만드는 유소년 월드컵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컵’, 최고의 야구 스타들과 함께하는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박지성, 이영표, 설기현, 최성국 등 선수들을 포함한 축구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농구와 야구 국가 대표팀, 골프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박지은 선수 등 우리나라 주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 나

  • 스포츠와 경제
  • 분석했다. 재경부가 발간한 2002년 경제백서에 따르면 월드컵은 투자와 소비 지출 증가로 인한 부가가치 유발 4조원, 국가브랜드 홍보 7조7,000억원, 기업 이미지 제고 14조7,600억원 등의 경제적 효과를 냈다. 이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정보기술(IT) 산업, 문화산업 등 국내 산업이 연쇄적으로 발달하는 간접효과도 큰 것으로 파악됐다. 월드컵 관련 지출은 경기장 10곳 및 주변도로 건설 투자, 응원 등으로 인한 조업차질 4,098억원 등 총 4조8,805억원으로 집계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