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과 옥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오픈마켓 시장 환경
2. G마켓과 옥션
3. G마켓 마케팅 분석
4. 옥션 마케팅 분석
5. 향후 전략 방안
- 본문내용
-
(1) 오픈마켓의 의의
오픈마켓이란 사업자가 온라인상에 공간만 제공하고, 실제 쇼핑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접 거래로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한다. 종합쇼핑몰이 백화점이라면 오픈마켓은 일종의 장터다. 장터에는 누구나 자리만 펴면 상점이 되고, 소비자들도 오늘은 무슨 물건이 나왔을까 하는 호기심에 여기저기 둘러보는 즐거움이 있다. 왁자지껄함이 최고의 매력인 곳이 바로 장터다.
오픈마켓은 개인 판매자들이 온라인에 직접 점포를 열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마켓플레이스 라고도 하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가격협상을 하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오픈마켓은 본질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개자로서의 역할만 충실할 뿐, 거래에 직접적인 관여는 최소화 한다. 즉, 누구든지 거래를 원하는 사람이 온라인의 거대한 장터에 들어와 개인과 개인간의 전자상거래(C2C),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상거래(B2C),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B2B)등의 거래 방식과 경매, 역경매, 균일 가, 공동구매 가 등 가격제시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래를 수행하는 방식을 오픈마켓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yonhap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fnnews.com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