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과 옥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픈마켓 시장 환경

2. G마켓과 옥션

3. G마켓 마케팅 분석

4. 옥션 마케팅 분석

5.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1) 오픈마켓의 의의
오픈마켓이란 사업자가 온라인상에 공간만 제공하고, 실제 쇼핑은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접 거래로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한다. 종합쇼핑몰이 백화점이라면 오픈마켓은 일종의 장터다. 장터에는 누구나 자리만 펴면 상점이 되고, 소비자들도 오늘은 무슨 물건이 나왔을까 하는 호기심에 여기저기 둘러보는 즐거움이 있다. 왁자지껄함이 최고의 매력인 곳이 바로 장터다.
오픈마켓은 개인 판매자들이 온라인에 직접 점포를 열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마켓플레이스 라고도 하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가격협상을 하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오픈마켓은 본질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개자로서의 역할만 충실할 뿐, 거래에 직접적인 관여는 최소화 한다. 즉, 누구든지 거래를 원하는 사람이 온라인의 거대한 장터에 들어와 개인과 개인간의 전자상거래(C2C),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상거래(B2C),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B2B)등의 거래 방식과 경매, 역경매, 균일 가, 공동구매 가 등 가격제시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래를 수행하는 방식을 오픈마켓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참고문헌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yonhap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fnnews.com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옥션 & 지마켓 G마켓의 체험마케팅
  • 마케팅!!체험마케팅의 효과 및 결론, 시사점 고객체험관리의 효과결론다양한 고객의 많은 욕구 충족고객보다 한 발 앞서 만족시키는 전략고객에게 특별한 체험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전략Thank youFor ListeningQ&A15단계 말로 설명1)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라2) 고객의 경험의 기반을 확립하라.3)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4) 고객 인터페이스를 구조화하라.5) 지속적으로 혁신하라.312브랜드 경험은 정적이라면 고객인터페이스는 동적으로 활발히

  • [조직구조론]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 성공요인 분석
  • G마켓에서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5가지 이유4. 마케팅 전략(1) TV를 통한 마케팅 전략(2) 스타를 이용하라(3)제휴마케팅을 통한 방문자 도달율 상승효과5. SWOT 분석(1) 강점(Strenght)(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6. 4c전략(1) customer cost (고객이 결정 하는 비용)(2) customer solution (고객의 문제 해결)(3) convenience (편리성)(4)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7. G마켓의 문제점8. G마켓의 미래9. 참고문헌1.G마켓의 선정이유G마켓은 옥션이 최강

  • [마케팅전략론] G마켓(지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 및 마케팅전략
  •  목 차 1. 요약문 3p< 서 론 >2. 선정이유 4p~6p 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6p~9p4. 기업성과(매출액, 시장점유율)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9p~11p< 본 론 >5. 경쟁상표간 마케팅 전략비교(4P) 11p~15p< 결 론 >6. 맺음말, 느낀점 15p~16p< 부 록 >7. 인용문헌, 출처, 도표, 통계 등의 참고자료16p~19p1. 요약문G마켓옥션시장점유율2위1위인지도2위1위품질경쟁력1위2위고객만족지수1위1위고객서비스 선호도2위1위특징소비자 NEED 1위, 흥정하기라는 톡특한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옥션과 지마켓 마케팅 전략의 공통점과 차이점-옥션옥션의 마케팅 형태는 누구나 상품을 쉽게 판매하고 쉽게 구매하는 단순 마케팅 형태다. 즉 메뉴얼만 보고 상품을 등록할 수 있고 바로 노출되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판매에 있어 약간의 지식만 있으면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전략 면에서도 단순마케팅 시스템이어서 매뉴얼에 따라 진행하면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다.-G마켓G마켓의 마케팅 형태는 복합프로마케팅이다. 복합프로마케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오픈마켓에 대해서 - 오픈마켓전략 수립
  • 마켓 산업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 수립을 해 보았다. 가장 Standard한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기능전략 의 순서를 따랐다. 특히, 기능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는 기업의 전 가치사슬을 다루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마케팅전략에 국한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전략 수립은 가장 보편적이고 잘 알려진 ‘옥션’과 ‘G마켓’을 그 대상으로 하였다. 혹자는 오픈마켓 산업 전체가 발전하는 단계에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