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 및 밥캣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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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두산인프라코어 및 밥캣 기업소개

1) 두산인프라코어
2) 밥캣

- 산업현황 및 M&A의 배경

1) 산업현황
2) M&A 배경

- M&A결과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 엔진소재
국내업계 최초로 디젤엔진을 생산하기 시작한 두산인프라코어는 1985년 독자모델 엔진인 'STORM엔진' 개발에 성공하였다. 현재 총 34개 대표 기종의 차량용, 산업용, 선박용 디젤엔진을 ISO 9001과 ISO14000으로 인증받은 품질관리체계 안에서 첨단 자동화라인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환경친화형 제품개발에 주력한 결과 단계별 EURO 및 TIER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EURO4 규제를 충족하는 디젤엔진을 양산하고 있으며 EURO5 및 TIER4 규제를 만족하는 엔진의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차량용 천연가스엔진과 발전기용 저압천연가스엔진의 국내 보급 확대 및 세계시장 수출 활성화 등을 통하여 환경보호와 대체 에너지 활용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Hybrid 버스용 엔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박용 엔진도 IMO 배기규제 만족 및 주요 해외 선급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 받고 있다.
소재부문에서는 실린더블록, 실린더헤드 등 엔진의 핵심 소재부품은 물론 굴삭기의 핵심부품인 유압소재 등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재 세계 각국의 환경 및 안전관련 규제에 대비하기 위해 기존엔진의 고성능화는 물론, 차세대 초저공해 디젤엔진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 산업차량
1967년 지게차 사업을 시작한 이후 스키드 로다, 붐대 지게차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왔으며 1993년부터 고유모델 지게차를 독자 개발하여 공급함으로써 연산 3만대의 생산설비를 보유한 세계적인 물류장비 업체로 성장하였다.
2005년 스키드 로다는 건설기계부문으로 이관하고 붐대 지게차는 사업 철수함으로써 지게차 사업에 전념하고 동력전달장치, 유압시스템, ODB(Oil-Cooled Disc Brake) 시스템 등 핵심부품을 자체 개발하는 한편 인체 공학 및 감성 디자인 도입, 제품 이미지 고급화, 고기능·고품질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으며, 현재 지게차 총 29개 Family, 107개 기종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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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산인프라코어기업분석,두산인프라코어M&A,두산인프라코어해외진출사례,M&A성공사례,엠엔에이성공사례
  • 및 서비스두산인프라코어는 세계 전역을 포괄하는 종합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고객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5) 교육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제품 생산에 적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운전자격 취득, 교사 연수, 정비업체 교육 등의 건설 기계 고객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두산의 기술과 노하우를 고객과 공유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잉거솔랜드 인수 사례1. 잉거솔랜드(Ingersoll Rand)1-1. 잉거솔랜드 회사소개

  • 두산 인프라코어의 글로벌 교육
  •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으나, 신흥시장의 수요회복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출력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비성능,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엔진을 구현하는 것이 미래 성장의 사활이라고 할 수 있다.3. 보고서 작성 배경 및 목적(1) 글로벌 기업 환경 변화두산인프라코어는 공작기계 및 엔진, 건설기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화를 추구하고 있는 두산그룹은 잇달아 해외 기업들을 인수하였다. 가장 이슈화된 것

  •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과 사회공헌활동
  • 및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해 세계 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다. 세계적인 선도업체들이 참가한 입찰에서 두산 인프라 코어는 치열한 경합을 펼친 끝에 결국 인수에 성공 했고 당시 월스트리트 저널이 ‘즉각적으로 두산 인프라코어가 세계 최고 건설 중장비 업체 반열에 올랐다’라는 표현을 쓸 만큼 국내외 언론이 주목한 사건이었다고 한다.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PR전략처음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1990년대 중반, 중국인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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