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베이징올림픽 스폰서십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Sport sponsorship이란?
2. 본론 :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십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 업체 및 협찬 금액
스폰서 기업의 비교 : 성공기업 & 실패기업
성공사례 : 삼성 올림픽 마케팅
실패사례 : 리우샹 마케팅
3. 결론 : 성공적인 Olympic Sponsorship 이란
- 본문내용
-
아디다스 VS 리닝
아디다스
베이징 올림픽 TOP 스폰서
리닝사의 활약으로 기대했던 스폰서 효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평가
리닝
왕년의 체조 스타 리닝(리닝의 회장)이 마지막 성화 점화
리닝의 3분 출현 효과는 216억원 정도로 추정
공식 스폰서 탈락 이후 CCTV의 올림픽 채널 아나운서 및 기자 등에게 리닝 의류 및 신발 제공
스페인 농구팀의 공식 스폰서
체조, 사격, 탁구, 다이빙 중국 강세 종목 지원
맥도날드 VS KFC
맥도날드
즐거운 놀이 공간이라는 맥도날드의 명성은 올림픽의 느낌과 어울리지 않았다는 평가.
KFC
닭 날개 두 개를 V자 형태로 연결해 승리를 외치는 ‘승리의 닭 날개’제품 출시
독특한 내용을 앞세워 마케팅 성공
파나소닉 VS 삼성
파나소닉
올림픽 TOP 스폰서
올림픽 경기장 및 공공 교통시설에 시청각 시스템에 투자
But, 매체노출 효과 작았음.
삼성
올림픽 TOP 스폰서
성화봉송 주자 선발 및 봉송 현장 등 화면에 삼성이름 지속적 노출
중국은행 VS 초상은행
중국은행
유일한 금융업계 스폰서
But, 초상은행의 활약으로 마케팅 효과 반감.
초상은행
최근 2년간 펼쳐 온 ‘和’ 시리즈 카드가 좋은 반응을 얻음.
장이머우 감독이 연출한 개막식에서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和’ 연출
개막식에서 피아노 독주를 한 ‘랑랑’ 이 2007년부터 초상은행 모델로 활약
기막힌 우연으로 초상은행 올림픽 마케팅 성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