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Mr. Pizza) 마케팅전략 분석 및 경쟁력 제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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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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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시장 분석
Ⅱ. 회사 소개
Ⅲ. Mr. Pizza의 메뉴와 가격 분석
Ⅳ. Mr. Pizza의 매장 특징
Ⅴ. Mr. Pizza의 광고
Ⅵ. Mr. Pizza의 직원교육
Ⅶ. Mr. Pizza의 성공 요인
Ⅳ. Mr. Pizza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사례 선정 동기
이탈리아의 대표적 음식인 피자가 브랜드로서 국내에 처음 나타난
것은 85년 조영 물산이 미국의 <피자인>을 도입하면서 부터이다.
그 후 대기업의 피자시장 진출과 맞벌이의 증가, 주 5일제 등 가족
생활 패턴의 변화가 맞물리면서 피자업계는 고성장을 거듭하며,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다.
수요층도 특정 연령층이 아닌 가족 단위의 외식산업으로 발전하였고,
이에 따라 피자업계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최근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토종 피자
브랜드로서의 자존심을 지켜가고 있는 미스터피자의 성공은 그 중 단연
돋보인다.
따라서, 미스터피자의 메뉴와 가격,
매장, 직원 교육, 광고 등 전반적인
기업분석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짚어보고
앞으로 외식시장에서 미스터피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국내 피자시장의 성장과 규모
1985년 피자인이 국내에 상륙한 이래, 피자헛의 이태원점 오픈으로 시작된 국내 피자시장은 90년대 들어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몰, 빨간모자, 성신제 피자 등 크고 작은 업체뿐 아니라 개인 업소들까지 물밀듯 출사표를 던져 어마어마한 시장을 형성하였다.
1997년 IMF 때에는 수입원가의 상승 압력으로 인해 순이익에 상당한 타격을 입기도 했지만, 1999년 회복세를 유지하면서 피자업계의 이른바 Big3인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의 치열한 경쟁체제가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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