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한국 야쿠르트의 유통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 동기 & 발표목적

Ⅱ. 야쿠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주세요!

Ⅲ. 한국 야쿠르트 유통경로

Ⅳ. 한국 야쿠르트 시장상황

Ⅴ. 한국 야쿠르트 유통채널

Ⅵ. 한국 야쿠르트 유통채널 문제점

Ⅶ. 해결방안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선정 동기 & 발표목적

매일 아침 배달 되는 야쿠르트!! 과연 그들의 유통전략은 무엇인가?
4조 주제선정 동기는 현 유제품 시장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한국 야쿠르트의 유통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발표목적은 한국야쿠르트의 유통경로를 대전지역 지부를 기초로 알아보며 그에 대한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
.

Ⅴ. 한국야쿠르트의 유통채널

방문판매라는 뜻으로
판매원이 가정이나 직장을 돌아다니며
상품을 판매하는 일

특별한 유통 기구를 거치지 아니하고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법, 현재 1개의 직판지점 유지


‘시중 판매’를 줄여 이르는 말로 일반 소매점에서 파는 방법

‘특별 판매’를 줄여 이르는 말로 판촉행사나 일반판매와는
다른방법 ex) 학교급식

“한국야쿠르트는 거의 방문판매 위주의 유통을 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유통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랜차이즈 방식은 미국, 일본에서 급속한 발전을 가져 왔으며, 특히 2차 대전 이후 마케팅 시스템의 중요한 분야로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자동차, 설비, 주유소, 청량음료 등은 가장 전통적인 프랜차이즈로 번성해 왔으며 최근 들어서는 패스트푸드, 편의점, 의류, 부동산, 컴퓨터, 컨설팅, 여행사, 약국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커다란 증가를 보이고 있다.한국은 1979년 국내에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관리에 들어갔다고 한다.이밖에 스포츠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는 축구의 전세계적인 열광속에서 코카콜라와 후지필름등이 성장한 경우이다.5) 이메일 마케팅e-mail은 개인화된 매체로서 소비자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대에 고객 중심형의 마케팅을 지향하기 위한 최적의 도구로서 신규 고객 확보 및 기존 고객에 관한 관리, 구매 유도, 브랜드 구축에 관한 기능들을 하고 있다. 스팸 메일 대부분이 상품에 관한 홍보나 신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메일이 대

  • [유통관리] 한국 야쿠르트
  • 한국 야쿠르트한국 야쿠르트 유통관리 목 차1234Environment Analysis5결론 - A Strategy Proposal For 한국 야쿠르트IntroductionSWOT, STP, Marketing mix, 고객관리Q&A 1. Introduction1.1 한국 야쿠르트 회사 개요우리나라 발효유 산업을 이끌어온야쿠르트는 발효유와 우유를비롯하여 라면과 스낵,조미식품그리고 음료와 샘물에 이르기까지다양한 영역에서 제품개발을 이루고 있다. 기업 역시 사회구성원일부라는 자각에 기초하여 다양한사회공헌을 펼치고 있

  • [유통관리] 한국 야쿠르트 분석
  • 한국 야쿠르트한국 야쿠르트 유통관리 목 차1234Environment Analysis5결론 - A Strategy Proposal For 한국 야쿠르트IntroductionSWOT, STP, Marketing mix, 고객관리Q&A 1. Introduction1.1 한국 야쿠르트 회사 개요우리나라 발효유 산업을 이끌어온야쿠르트는 발효유와 우유를비롯하여 라면과 스낵,조미식품그리고 음료와 샘물에 이르기까지다양한 영역에서 제품개발을 이루고 있다. 기업 역시 사회구성원일부라는 자각에 기초하여 다양한사회공헌을 펼치고 있

  • 한국 야쿠르트의 구조 개발 -조직 구조와 인력 구조의 문제를 중심으로
  • 관리시스템전략/기획조직 구조안정적 문화의 역 기능으로 구성원들의 안일한 태도를 조장하고내부 구조에 대해 민감성을 갖지 못하게 됨. (외부를 바라 보는 시각도 둔해짐)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정만을 추구하며 지속적 사업 확장에서 불구하고 새로운 조직구조에 대해 위험성을 느끼고 과거 구조를 유지하려 함 PROBLEMSPROBLEMS & SOLUTIONS033한국 야쿠르트의 대처장기 근속 및 우수사원 정기 포상 기존 구조의 변형된 조직 구조 가정적이고 안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