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의 성장배경과 장애요인과 향후 홈쇼핑 시장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 시장의 성장 배경과 배경요인

2. 현재의 홈쇼핑 시장의 성장규모를 확장시키는데 있어서의 장애 요인

3. 홈쇼핑 구매자의 반복구매를 높일 수 있는 방안제시

4. 향후 홈쇼핑 시장의 전망

5. 선발업체인 LG 홈쇼핑과 CJ39 홈쇼핑의 고객을 어떻게 뺏어 올것인가.

6. 선발업체와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TV 홈쇼핑 시장 규모를 확장 시키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장애요인이 있다. 첫째로, 케이블 TV 시청 가구의 조만간 포화상태 예상을 들 수 있다. 현재 케이블 TV 가입자는 대략 800만가구이다. 케이블 TV 시청 가구가 예전에 비해 늘면서 홈쇼핑 시장의 성장력은 시청 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른 반사이득을 본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양적팽창에 따른 홈쇼핑 시장이 확장이 되었지만 향후 2~3년 내에는 성장력이 정체되어 질 것이다. 시청가구의 포화상태는 시장 규모를 더 이상 확장하기가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둘째로, TV홈쇼핑에서 취급상품의 제약이 시장 규모 확장의 장애요인이 된다. 홈쇼핑 업체의 상위 프로그램 편성 현황을 살펴보면 의류 패션제품, 보석제품, 가정 생활용품 등이 편중 된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 3대 택배회사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방안
  • 향후 물류기업들의 자사 직원 챙기기는 더욱 다양한 보상제도가 전략적 차원에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그림 한진택배의 이달의 서비스맨 시상맺으며오늘날 다양한 유통망을 통한 상품 구입의 증대, 그리고 갈수록 증가하는 기업과 기업간의 대규모 물류 유통 등으로 택배회사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급속한 성장률을 위한 기업간의 대결이 치열해진 오늘날. 기업들은 일단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고 노력한다.하지만 이러

  • [국제경영] 롯데홈쇼핑의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 TV 보급률은 주 타겟층이 케이블TV을 시청하고 있는 고소득층이 됨을 뒷받침해준다.)을 상대로 사업을 진행하여 입지를 굳혀나가도록 한다. 베트남의 유통시장개방법의 도움으로 롯데홈쇼핑의 지분율을 90%선 까지 상향 조정하여 기존사업자를 인수하여 시장의 기틀을 잡는다. 사업목표롯데홈쇼핑은 베트남시장진출을 통해 베트남시장에 있어서 선점효과를 추구하여 시장전반적인 베트남의 물류인프라 구축 및 성장과 함께 베트남에서의 시장기반을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배경과 요인들을 바탕으로 그 조직의 특성을 파악, LG홈쇼핑의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약간이나마 우리의 의견을 개진하고 싶은 바램이었다. 무엇보다 우리들은 LG홈쇼핑 연구를 통해서 미약하나마 앎의 즐거움을 가졌으며 우리의 도전의식을 한 차원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다.2) LG홈쇼핑과 LG전자와의 기업조직구조 비교LG홈쇼핑은 생산을 하는 제조업체가 아니다. 단순히 보면 다른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물건을 하나의 큰 허브시장에서 판매하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