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롯데 호텔의 채용제도와 인사고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자료 수집 방법
- 롯데 호텔 소개


본 론

- 채용 제도
- 인사 고과
- 채용제도와 인사고과의 문제점


결론

- 채용제도와 인사고과에 개선방안

- 교훈 및 느낀점
본문내용
기업 정신


①주주 중심 경영

②고객 중심 경영

③지식 경영

④디지털 경영

⑤변화 관리


경영전략
① 핵심전략 사업군 중심의 경쟁력 강화
② 선진 경영시스템 구축 및 안정된 재무구조 유지
③ 첨단 업무 강화 및 세계시장 진출확대
④ 건전한 기업철학의 실현


롯데 정신


① 기업보국의 창업정신을 지켜갑니다.
② 정직, 봉사, 정열의 정신으로 일합니다.
③ 고객의 마음 속에 함께 합니다.
④ 미래를 향해,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⑤ Global Networks


수 도 권 판 촉 팀

모집부문 : 서울에 근무하면서 객실,연회 등 상품에 대한 수도권 판촉업무 수행
계약기간 : 1년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평가우수자 재계약→최종평가→정규직전환
연 봉 : 최초 1년차 연봉 1억 5천이상
자격조건 : 2년제 대학이상 졸업자,서울지역 거주자,외국어(영어,일본어)회화 가능자
접 수 : 롯데호텔 홈페이지 채용게시판 혹은 우편접수,방문
전형절차 : 서류전형 → 면접 및 외국어 테스트 → 신체검사
참고문헌
호텔 인사관리 ( 김봉규 서울출판사)
최신 호텔 인적자원관리 ( 원융희,김준원 지음 대왕사)


롯데호텔 홈페이지

http://www.lottehotelbusan.com/hotel/index.asp


롯데호텔채용정보

http://job.lott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77671***
    (2022.03.19 15:30: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 잘쓸께요~
  • hyunju***
    (2010.06.09 15:48:32)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롯데제과 인력 확보 기업사례
  • 인사관리 부서라고 한다. 인사관리(personnel management)란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자원(human resources)을 확보하고, 이들의 현재적 또는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계발시킴과 동시에 이를 효율적으로 경영활동에 활용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관리활동의 체계를 일컫는다. 기업의 성공은 인사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린 성공신화를 이룬 기업들 중 1967년에 창립된 ‘롯데제과’ 인사제도에 대해

  • [여성노동법, 여성노동자, 여성노동정책] 여성노동법, 노동시장에서 여성의 지위, 여성노동자의 차별 현황, 여성노동정책의 문제점, 여성노동자가 바라는 여성노동정책의 과제에 관한 분석
  • 여성고용 악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한국여성단체연합5. 조준모(1998), 구조조정과정에서의 여성고용 악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남녀고용평등의 달 기념 토론회- 구조조정 과정에서 여성고용 악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한국여성단체연합 6. 정연앙(1994), 여성 근로자의 관리실태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연구원7. 최상림(1992), 노동시장내의 성차별 해소를 위한 노동조합 운동과제- 노동현장의 여성고용실태 조사 연구중심-,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조직분석]롯데호텔 면세점의 조직구조 분석
  • 롯데 면세점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권위적이고 상명하복의 조직이다.■ 인사관리의 문제점 분석 ■직원에 대한 채용과 인력개발과 교육 등 주요 인사행정의 주요 기능이 호텔위주로 운영되어 면세점의 독자적인 인사행정의 기획과 수행이 어렵다.채용 및 인력계획채용권한의 호텔 종속인력개발교 육면세점 고유업무에 대한 전문적,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 미비성과평가보 상호텔 주도의 인사고과비공채 사원의 경우 공채사원에 비하여 승진

  • [인사관리론]기업사례-하얏트호텔 인사관리제도
  • 인사고과제4단계결과교육훈련을 통하여 원가 절감․품질개선․생산성 증대 등에 어떠한 결과를 가져왔는가.성과측정책임 평가대상라인부문스탭부문개별행위의 평가상사 감독자인사부 기획실 등상호작용행위의 평가공동업무제 6 절 교육훈련의 방향 및 전략 1) 교육훈련의 방향 호텔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현대화될수록 대부분의 호텔은 교육훈련 전담 부서를 새로 설치하거나 확대 강화, 교육훈련 전담 부서를 새로 설치하거나 확대

  • 체인레스토랑 경영
  • 보 고 서제목: 체인레스토랑 경영목 차 1. 개념과 종류1) 개념2) 종류2. 설립에 필요한 법규의 조항정리1) 프랜차이즈 외식업 표준약관* 용어의 정의* 주요내용3. 조직 관리와 직제별 업무1) 조직구성2) 매뉴얼 체계(1) 본부관리를 위한 매뉴얼 체계(2) 가맹점(점포용) 매뉴얼 체계4. 인사관리1) 직원채용(1) 종업원 모집광고(2) 직원 채용 2) 직원 교육. 훈련(1) 교육. 훈련의 개념(2) 교육. 훈련의 요소(3) 교육. 훈련 체계 절차(4) OJT 교육3) 평가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