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선도기업 -LG전자VS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스플레이 산업
A .디스플레이란?
B .디스플레이 산업
C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2.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A .완제품 조립능력의 획득
B .설계, 기술능력 확보
C .아키텍쳐 변화에의 대응

3.결론 및 정책 시사점

A .디스플레이 원천 기술의 확보
B .디스플레이 관련 후방산업의 육성
C .디스플레이 산업군의 혁신역량 제고
본문내용
A .디스플레이란?

디스플레이
각종 정보를 시각정보로
전환하여 전달하는 전자기기
정보를 전달하는 창

.
.

A .원천기술의 확보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두 만들어진 부품을 이용해서 완제품을 만드는 전방산업에 집중

기술 집약적 부품,소재에 대해서는 일본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정부연구개발사업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함

B .후방산업의 육성

디스플레이산업의 토대가 강화되기 위해서 부품,소재,장비를 제조하는 중소,벤처기업들의 혁신 역량 강화가 절실히 필요함

적극적인 연구개발 지원과
산학 연계 프로그램 마련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삼성SDI 기업조사
  • 삼성전자, LG 와의 치열한 경쟁 (선두의 위치가 자주 바뀜) o 대만, 중국 등 후발국의 급성장 및 일본의 견제 o 국가별업체별 전략적 제휴 등 경쟁 심화 o 국내외 환경규제 강화 o 국내기업의 중국진출로 공동화 우려 o 국내 수요기반이 취약 기 회4.디스플레이 산업의 현황과 전망 세계 시장 동향- 평판 디스플레이 수요 증가- 업체간 제휴 - 경쟁 치열국내 산업 현황- 주력 수출 품목- 년 평균 80% 이상의 수출 성장세- 원재료 수입 의존- 원자재

  • [기업분석] 삼성SDI 기업조사
  • 목차1. 기업 분석 배경- 세계 시장의 1위 - 놀라운 기술 개발 2. 소개- 기업 소개 - 연혁 - 대표이사, 경영진 - 사업전략- 매출현황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사업부 구성 - 해외 산업 현황- 삼성 SDI VS 삼성전자3. 기업 분석- value chain - 5 Force Model 분석 - SWOT 분석4.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과 전망 5. 성공요인- 인적 자원 관리- 기술력- 6시그마를 통한 품질경영- 대표적 성공전략인 ERP6. 발전 방향 1. 기업 분석 배경           -세계시장에서의

  • [국제경영] 디스플레이산업의 국제전략
  • 디스플레이 추세변화1. 응용 분야의 다양화2. 경기 순환 사이클마다 발생하는 시장의 구조적 변화4. LCD 삼국지(일본 vs 한국 vs 대만) 1. 1990년대 한국 기업의 대두2. 한국 견제: 일본 기업과 대만 기업의 제휴3. 일본기업과 대만기업의 제휴 결과: 3강 체제의 구축4. LCD 삼국지를 통해 본 디스플레이 산업의 현재와 미래5. 디스플레이 산업 전략1. 디스플레이 크기별 전략 비교2. LCD TV 시장3. LCD TV vs. PDP TV4. 삼성전자의 전략1. 디스플레이 개념과 종류

  • 삼성전자 기업분석
  • 삼성전자의 국내시장 점령에 큰 원동력이 된 것이 바로 갤럭시 시리즈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으며 현재도 좋은 성적을 얻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던 때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점유율면에서는 강세를 보였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가 삼성, LG, 팬택의 제품을 오래전부터 사용해왔고 이들 기업이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 애플 vs 삼성전자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특허전쟁 사례분석및 애플,삼성전자의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기업 간의 경쟁① 시장 규모 및 시장 점유율현재 스마트폰 시장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애플, LG전자, SONY 등 전자산업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진출하여 있다. 의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발표한 2013년 3분기 업체별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심성미, 삼성 스마트폰 판매 애플 두배, 한국경제, 2013년 10월 29일을 보면, 삼성 35.2% 애플 13.4%, 화웨이 5.1%, LG 4.8%, 레노버 4.3%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기업들이 절반이 넘는 60%의 점유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