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COSTCO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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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OSTCO 선정 배경 

2.COSTCO 소개

3. COSTCO 마케팅환경분석

4. COSTCO의 마케팅전략

5.제안 및 결론
본문내용
1994년에 서울 양평동에 프라이스 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첫 개점하여 전국에 7개점을 운영
Costco는 1976년 프라이스 클럽이라는 이름으로 비행기 격납고를 개조 하여 처음 사업을 시작
국내 유통업계는 세계 1, 2위 대형유통업체인 월마트와 까르푸 국내 에서 철수
국내 유통업계 순위판도가 뒤바뀌고 있는 실정

2008년 업종별 매출
32.4%를 급성장하며
매출 1조 15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0위권안에 집입했다.

-1976년 회사가 프라이스 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사업을 시작
-소규모 회사들만을 상대로 영업을 했던 회사는 일반 회원들에게도 서비 스를 제공함으로써 훨씬 큰 구매 집단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음
-변화에 맞추어 창고형 매장 산업이 성장
-1983년, 시애틀에 코스트코의 첫 번째 매장이 개점
-1993년 코스트코와 프라이스 클럽이 합병
-프라이스 코스트코 라는 이름으로 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
-1997년, 코스트코로 변경
-1994년에 서울 양평동에 프라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첫 개점
-2009년 7번째 매장인 부산점 개장
-연 520억 달러의 매출



“120,000명의 충성도 높은 친선대사들이
코스트코에 대해 끊임없이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고 한번 상상해 보십시오.
이것이 가져올 이익은 정말로 대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업이 이윤만을 추구하면, 결국은 고객들의 신용을 잃게 하는 요인이 된다”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6) 적정한 매장상태 (RIGHT CON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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