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롯데마트(노은점)는 왜 최하위권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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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주제선정이유
- 홈플러스,E마트와 롯데마트
- 대전내 롯데마트 분석
2. 본론 : 롯데마트노은점의 문제점
인지도
입지
PB
3.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대전 내 대형할인점 포화상태

3대(홈플러스, E마트, 롯데마트)메이저가
대부분의 매출량을 지배

우리 생활과 가까이 있는 대형마트의 유통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업계 대형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유통전략을 비교
분석 함으로서 롯데마트가 3위에 머무르는 원인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얻고자 함.

그 중 우리가 살고 있는 대전지역의 대형할인마트를 살펴보고
그 가운데 최하위권인 롯데마트 노은점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얻고자 함.


경영전략
① 점포 만들기
-세계 최초 SI(Store Identity) 개발: 고객 의회
-홈플러스의 외관은 영국의 국회의사당 모습. 홈플러스는 모든 결정과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의미.
② 지역점포 전략
-지역인력 직원채용, 협력업체도 지역 위주로 채용
-지역주민의 Community Center 역할
③ 무조건 반품제도
-불량제품이 아니더라도 고객의 맘에 들지 않으면
무조건 반품이 가능한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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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살아 숨쉬는 듯한 자료입니다
  • kang2***
    (2014.11.02 18: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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