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롯데마트(노은점)는 왜 최하위권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주제선정이유
- 홈플러스,E마트와 롯데마트
- 대전내 롯데마트 분석
2. 본론 : 롯데마트노은점의 문제점
인지도
입지
PB
3. 결론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대전 내 대형할인점 포화상태
3대(홈플러스, E마트, 롯데마트)메이저가
대부분의 매출량을 지배
우리 생활과 가까이 있는 대형마트의 유통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업계 대형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유통전략을 비교
분석 함으로서 롯데마트가 3위에 머무르는 원인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얻고자 함.
그 중 우리가 살고 있는 대전지역의 대형할인마트를 살펴보고
그 가운데 최하위권인 롯데마트 노은점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얻고자 함.
경영전략
① 점포 만들기
-세계 최초 SI(Store Identity) 개발: 고객 의회
-홈플러스의 외관은 영국의 국회의사당 모습. 홈플러스는 모든 결정과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의미.
② 지역점포 전략
-지역인력 직원채용, 협력업체도 지역 위주로 채용
-지역주민의 Community Center 역할
③ 무조건 반품제도
-불량제품이 아니더라도 고객의 맘에 들지 않으면
무조건 반품이 가능한 정책
자료평가
- 살아 숨쉬는 듯한 자료입니다
- kang2***
(2014.11.02 18:22: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