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서 론
1. 음악 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2. 음악 마케팅 출현 배경, 효과
본 론
1. 음악 마케팅의 원리와 전략과 기능
2. TV광고에서의 음악의 역할과 효과
3. 음악과 소비자 간의 연관성 및 행동분석
4. 산업측면의 음악마케팅 적용사례, 기사
5. 저작권법 관련
결 론
1. 음악마케팅이 문화산업에 끼친 영향(통계자료)
2. 음악 마케팅의 시사점
- 본문내용
-
2. 음악마케팅의 출현배경
밀리만(Milliman, 1982)은 느린 음악이 나올 때 빠른 음악일 때보다 고객들이 지나다는 시간이 더 길고, 판매 매출액 역시 더 많았다. 이는 빠른 템포의 음악이 나올 때 제품에 순간적으로 강한 인상을 받고 이것을 좀 더 구매를 촉진한다는 점이다. 야외에 위치한 상점 등은 높은 음악을 스피커로 내보내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 기분이 좋으면 긍정적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야외 매대 앞에 발을 멈추고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휑하니 지나칠 것이기 때문이다. 게겐과 자코브, 레고에렐(2002)은 야외시장에서 음악이 나올 때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가판대에 머무는 시간(5.19분과 3.51분), 구매율 그리고 평균 구매 액에서 더 높아 음악의 효과를 확인하였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구매환경의 장소에서는 어김없이 음악이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유형적인 매장뿐만 아니라 TV광고의 배경음악 역시 메시지 기억을 강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잔잔한 음악은 메시지 기억을 강화시키고 빠른 템포의 음악은 기분을 활성화시켜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준다. 한과 황(1999)은 느린 음악이 빠른 음악에 비해 제품이나 광고메시지에 대한 정보를 더 잘 기억하도록 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그만큼 음악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행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통계와 연구결과 등이 음악마케팅은 시작점이 되었다.
- 참고문헌
-
<웹사이트>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72442.html
http://www.enewstv.co.kr/sub_read.html?uid=269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07/e2009072920094547670.htm
http://cafe.naver.com/recr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06
자료평가
- 유용하게 참고하였어요.
- happm8***
(2018.11.09 03:46: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