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교과서동화의 분석과 이해 -항아리의 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작가 소개 : 김자연(金自然)
·김제 출생, 전주에서 성장
·전주대 대학원 국문과에서 박사학위 취득
·1985년 아동문학평론에 동화 <단추의 물음표 새들> 당선
·199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시 <까치네 학교> 당선
·작품집: <반장과 부반장>, <항아리의 노래>, <새가 되고 싶은 할머니>
·2000년 제10회 소파 방정환 문학상 연구 부문에서 연구서 '한국 동화문학 연구'로 수상
·『아동문학 이해와 창작의 실제』, 청동거울 2003. 출간
·백제대학교, 원광대학교, 전주교대에서 강의했음
·현재 대학에서 아동문학 강의, 작품 창작
2. 글의 종류 : 창작 동화, 의인 동화, 유사 환상 동화(무생물에게 인간적 특성을 부여)
3. 글의 특색 :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글로, 자신이 쓸모 없다고 여기는 '항아리'가 '바람'을 만나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는다.
4. 교과서에서 제시하는 학습 과제
·인물이 생각하는 방식 알아보기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생각 말하기
·인물의 말이나 행동을 통해 성격 파악하기
·바람을 만난 금간 항아리의 마음의 변화 알기
·금간 항아리에게 하고 싶은 말 주고받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