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베이킹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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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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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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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쎄씨봉
2. 환경분석
3. 홍보 전략
4. 장비․시설․자금 계획
5. 추정 현금흐름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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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환경분석
2.1소비자 분석 대학가의 20~30대 고객을 타겟으로 하여 분석한 결과․빵과 커피 뿐만 아니라 여유와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는 장소를 선호.․판매위주의 전통적 개념을 확장한 즐길거리를 갖춘 휴게공간을 선호.․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새로운 문화를 시도해 보려는 욕구가 강함.․기존의 한정된 데이트․이벤트 코스에 지루해함..
2.2시장분석
【레이더 스크린】 레이더 스크린은 직접 경쟁사 및 간접 경쟁사를 파악하는 것으로, 기존 경쟁사 및 emerging 경쟁사를 파악을 통해 새로운 시사점을 도출하는 기법.
【SWOT 매트릭스】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2.3분석 결과 기존의 베이커리․카페에서 우리 쎄씨봉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우리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기존에 것보다 더 좋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어야 한다. 이에 초기에 많은 홍보를 하며, 처음해보는 일이라는 심리적 진입 장벽을 허물기 위해 베이킹시 재료비를 원가로 공급하는 등의 전략을 써야한다. 또 기존업체에 못지 않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3. 홍보 전략 창업 성공에 있어서 SWOT 매트릭스의 위협에서 분석했듯이 소비자 인식부족의 개선이 가장 시급한 문제이다. 이에 쎄씨봉와 일반 베이커리 카페와의 차별성과 직접 만든 베이커리에 대한 가치 전달에 초점을 두어 홍보를 한다.
선전, 광고
∙젊은 세대는 잡지를 많이 선호하므로 잡지 중심으로 광고
온라인 마케팅
∙싸이월드, 블로그 등을 생성해 홈페이지 홍보
∙개인 홈피․블로그에 리뷰하는 고객에게 조각케익 증정 이벤트 실시
오프라인 마케팅
∙차량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 직접 케익을 만들어서 시식하고 간단한 데코레이션을 체험 할 수 있는 행사 추진
∙파티쉐 케릭터 의상을 입고 쿠키나 할인쿠폰이 달린 쿠키모양의 전단지 배부
4. 장비․시설․자금 계획
4.1매 장
-입지분석 : 젊은 세대가 많은 궁동 대학로 상권에서면 홍보․교통에서 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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