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위기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ARBUCKS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STARBUCKS 위기
8. 향후 전략 방안
9. 최종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란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따왔다.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거친 바다의 로맨스를 연상시키려고 스타벅스라 선정했다. 스타벅스의 로고는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사이렌`이라는 인어이다. `사이렌`이 아름다운 노래로 항해선원들을 유혹하는 것처럼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 통신사와 카드사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공
- 영화 속의 등장배경 등을 통한 간접광고
- 다양한 이벤트실시(커피 만들기, 파티)
- 직접적인 광고보다 간접광고와 구전효과에 중점
- 우수한 인사관리
: 종업원에 대한 복리 후생제도(파트타임 종업원까지 의료보험혜택 제공)
: 종업원이 아닌 동업자로서의 인식(스톡옵션 제공)
- 조화(harmony)와 대조(contrast)가 절묘하게 교차하는 이미지와 특유의 일관성 있는 스타일
- 사회기여 활동을 통한 외국기업으로서의 부정적 이미지 제거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마케팅을 진행하면서도 우량 고객 확보를 통해 자산의 건전성을 떨어뜨리지 않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카드의 재무 안정성을 높인 전략 중 하나는 바로 GE의 금융회사인 GECC (이하 GE)와의 전략적 제휴였다. 현대카드는 안정적인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세계 최대 기업인 GE와 제휴하여 저금리의 대규모 외자 유입과 함께 선진 금융기법을 도입하였다. 위기 당시 현대카드는 현대기아 차 고객의 절반 정도를 카드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스타벅스는 진정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공요소로는 제품고급화와 차별화, 일관성 있는 글로벌 전략의 추진, 현지 고객의 요구에 철저히 대응한 신제품 개발, 현지 진출기업의 종업원들에게까지도 스톡옵션 제공과 같은 파격적 현지 밀착형 인력관리 등이다.KIWI는 작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의 구두약 시장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조직과 감각을 가지고 잘 대응 하였다. 생산과 연구는 한 곳에 집중함으로서 핵심 역량을 집중시키고 마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 목 차 》I. 서론Ⅱ. 본론1. 회사소개 및 경영자⑴ The Company⑵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 ⑶ 하워드슐츠의 경영이념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5. SWOT 분석 6. 4P 분석7. 마케팅 전략⑴ 제휴를 통한 전략 ⑵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⑶ Strategic concept8. 사회적 활동ㆍ책임9. 사회적 이슈⑴ 긍정적 영향⑵ 부정적 영향 Ⅲ. 결론문제점 해결 및 방안*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 [마케팅] 스타벅스 분석을 통한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요인 고찰
  • 【 목 차 】I. 서론Ⅱ. 본론(1) 스타벅스의 역사1. 회사소개 및 경영자가. 회사 소개나.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의 경영철학과 경영이념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4. 사회적 활동ㆍ책임5. 사회적 이슈가. 긍정적 영향나 부정적 영향 (2) 스타벅스 분석1. SWOT 분석 2. 4P 분석3. 마케팅 전략 분석가. 제휴를 통한 전략 나.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다. Strategic concept(3) 스타벅스 코리아 사업Ⅲ. 결론문제점 해결 및 방안■ 참

  • 커피빈, 스타벅스 성공전략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 스타벅스커피빈마케팅 믹스(4P) 비교영화 마케팅, 문화행사.환경보호, 브랜드네임 투자연예인의 소액투자PPL을 경품행사로 연결Promotion한 지역 다점포감성 매장강남 주로 입점조용한 분위기Place고가고가Price다양한 커피 소개, 진한커피.다양한 커피와 차, 세트메뉴. 고급원두Product스타벅스커피빈한식의 세계화 방안나라별 현지화 전략 필수한식의 고유함은 살리되 현지인의 기호에 맞추는 것.ex)일식은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는데 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