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인터넷마케팅] CJ월디스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분석
2) 사회적 환경분석
3) 정치 법률적 환경분석

기술적 환경 분석
시장구조 분석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4) 대체제의 위협
5) 기존 기업 간의 경쟁

경쟁자 분석
1) 우리의 경쟁자는 누구인가?
2) 경쟁자 목표는 무엇인가?
3) 경쟁자의 전략
4) 경쟁 기업 능력

STP
본문내용
ㄴ.인바운드 여행 활성
위에 언급했듯이, 원화가치 하락과 더불어 인바운드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현상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도 다소 직설적인 광고까지 동원해가며 인바운드 여행자를 유치하려 대외홍보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의 1월 국제수지 통계에 따르면 여행수입이 9억1,500만 달러, 대외지출이 8억9,210만 달러를 기록해 2,290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1월 14억 달러 가량의 적자를 기록한 것과 대조되는 기록이다. 2008년 전체를 놓고 봤을 때는 80억4,7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해 2007년 158억3,600만 달러의 절반 수준으로 적자폭이 줄어들었으며 이는 200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ㄷ. 관광 유통구조의 변화
젊은 층의 주도로 인터넷을 통한 정보 수집•이용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여행상품•항공권• 숙박시설 예약 등 관광상품의 유통구조가 온라인 서비스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여행사의 온라인 상품판매는 이미 옛날이야기이고, 기존의 오프라인 및 중계영업 중심이던 항공사 및 숙박시설도 인터넷을 통한 직접적인 판매비중이 늘어가는 등 유통구조가 총체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ㄹ. 관광목적 변화
한국은행의 국제수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은 전년 동기에 비해 단순 관광과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 대외지출이 절반이하로 줄었다. 여행수지는 크게 업무여행(Business Travel)과 업무 외 여행으로 구분되며 업무 외 여행에는 ‘건강 관련’, ‘유학•연수’, ‘기타 일반여행’이 포함된다. 일반여행으로 분류되는 단순 관광 목적의 대외지출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침체의 영향을 극명하게 반영하고 있다. 단순 관광 목적의 대외지출은 지난해 1월 11억400만달러에서 올해 1월 4억1,900만달러를 기록해 67%까지 급격히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다.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국내 기업들의 비용 절감 노력은 해외 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비즈니스 여행의 경우, 대외지출이 1억5,200만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달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44% 수준이다. 출장 자체도 줄었지만 출장자들이 해외에서 지출을 극도로 줄인 점도 작용했다.

3) 정치 법률적 환경분석
ㄱ.TASF 도입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 여행산업발전특별위원회는 2009년 3월 3일 TASF 도입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개발해 25개 국가에서 적용하고 있는 항공권 발권 여행사 수수료 징수제도(TASF, Travel Agent Service Fee)를 한국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ㄴ. 여행업 B2B전자거래 표준
B2B전자거래의 표준설립을 위한 위원회 개최

기술적 환경 분석
1) 원하는 여행지 클릭 -> 위성연결하여 현재 여행지 상태 디스플레이
( 봄철 - 개화기인지, 가을철 - 단풍철인지, 관광지 - 공사중인지, 상태는 양호한지 직접 확인 가능, 실시간 중계의 기능으로 인해 시기적절한 방문시기 예측, 결정 가능. )

2) 웹사이트 여행커뮤니티의 일환으로 웹진형식의 여행자가 꾸미는 ‘ Real traveller web-magazine ’ :
여행일정을 다이어리, 앨범형식으로 자체 제작하여 업로드 -> 웹진 프로그램으로 자체 편집되어 월간형식으로 볼 수 있게 디스플레이

ex) 홍길동(FIT)의 3박4일 일본여행. -> 각 여행지마다 찍은 사진 한,두 장 씩을 자체 선택하여 홍길동이 사진과 간단한 코멘트를 달아 업로드 -> 웹사이트 웹진생성프로그램에서 홍길동 자료 뿐만 아니라 다른 일본여행자들의 자료를 통합 편집하여 일본카테고리에 정렬시킨 후 소비자들이 편히 볼 수 있게 디스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나투어 기업분석과 하나투어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
  • 마케팅 전략’도 다양화를 요구그에 따라 국민들에게 세계 선진 문화 및 문물을 접하게 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고, 그러한 매커니즘을 조성하여 ‘건전한 여행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2. 다양화된 소비자의 욕구충족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의 변화를 발 빠르게 변화하므로 이를 수용그 중에서 개별관광 의 추세에 따른 개별고객에 대한 욕구충족의 방안이 관광상품의 성공을 위한 가장 당면한 과제메일 분석 방법을 통해 회원관련 정보를 데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홈쇼핑시장 환경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2명, 편집 1명, 모델링 2명, 애니메이션 및 효과 합성 2명, 렌더링 1명, 관리 및 영업 3명으로 총 예상인원은 49명의 인력이 필요하다.3) 연간 실행계획현재 ~ 2005년 3월 : 예산 확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내 자회사인 CJ애니 설립2005년 3월 ~ 5월 : 극장용 애니메이션 경쟁자 및 환경 분석 2005년 5월 ~ 8월 : 대외 협력자 탐색과 선정2005년 8월 ~ 2006년 7월 : 애니메이션 제작2006년 7월 ~ 10월 : 국내 배급 및 상영2006년 10월 ~ 12월 : 실적 평가 및 다음 작품 구상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CJ홈쇼핑의 SWOT분석강점약점제일제당 계열의 물류회사 GLS와 드림라인 중계유선망을 활용 가능하여 배송측면의 경쟁우위, 가시청 가구수 증가가 가능함동양그룹과 더불어 국내 2대 케이블 TV사업자로 발돋움하여 SO에 대한 마케팅력 신장제계 30대 기업의 계열사에 대한 규제 조치로 현재 가시청가구수 확보를 위한 SO에 대한 지분 투자가 제한 받아 장기적인 SO 확보에 차질시장성이 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CJ39쇼핑은 i39와 별도 법인으로 통합적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