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여행업(모두투어와 롯데JBT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산업소개 및 개요
Part2. 경영원칙
Part3. 주요 경영 전략
Ch1. 모두투어
Ch2. 롯데JBT
Part4. 동종업체 경쟁사와 비교 & 분석
Part5. 해당산업의 장점 , 문제점
Part6. 나아갈 방향
Part7. 사례조사
본문내용
1. 일반 여행업

국내 또는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외국인의 국내여행 내국인의 국외 또는 국내 여행 업무 취급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

2. 국외 여행업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여권과 사증을 발급하는 절차를 대행하는 행위 포함

3.국내 여행업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여행사의 일방적인 계약 취소
이벤트 당첨 사기로 인한 소비자 피해
부정적 이미지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관광 상용고객 및 인터넷 고객을 늘릴 수 있는 효과적 홍보 전략
  • . 여행 인구가 가장 많은 7월과 8월에 홈페이지 방문률을 높이고,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 여행업계 최초로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재난복구시스템(DRS)’을 구축했다. 하나투어, ‘재난복구시스템(DRS)’ 구축 출처-내일신문 2007.05.10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에 30억 투자 인터파크투어의 상품 판매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외여행 상품 공급권을 확보하게 됐다. 출처- 매일경제 2007.03.25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3-라-5) 하와이 사적지3-라-6) 하와이 해양활동3-라-7) 골프3-라-8) 공연 및 창작예술3-라-9) 음악3-라-10) 전문 및 틈새 관광3-라-11) 축제3-마) 하와이 관광 정책4. 한국관광4-가) 한국 Inbound, Outbound 현황4-나) 한국 관광 수입 현황4-다) 주요 관광산업4-다-1) 여행 산업4-다-2) 관광 숙박업4-다-3) 국제 회의 산업4-라) 주요 관광 상품4-라-1) 녹색관광4-라-2) 시티투어4-라-3)의료관광4-마) 주요 관광 정책5. 부산 관광5-가) 부산 Inbound 현황5-나) 부산의 관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개념, 국제경쟁력의 결정요인, 국제경쟁력의 조건,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산업개발과 문화산업개방,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송산업유통과 수도산업구조개편 분석
  • 중심적 전략을 사용한다고 하였다. 분석의 틀로서 새롭게 제시하고 있는 것이 5-Partners Model인데, 이는 사업네트워크구조하에서 경쟁자, 소비자, 정부, 공급자, 네트워크 협력자 등 5개 협력자와 협력관계 구축이 바로 국제경쟁력의 원천이 된다고 하였다. 전략과 조직구조 모두에 새로운 관점을 도입하고 있다.맥킨지 세계연구소(McKinsey Global Institute)에서는 최근 세계의 산업동향은 서비스산업비중이 가장 크며, 전통적 제조업에 미치는 영향이 확대될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관광의 호기를 이용하려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산업의 긍정적 효과중 고용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카지노 사업을 활성화시킴으로 인해 사회적 고용 창출과 국가 경제적 수입 창출이 필요한 시대라 할 수 있겠다.제 2 장 우리나라 카지노산업(강원랜드 중심으로 분석) 제 1 절 카지노 일반1. 카지노 개념1) 일반적 개념① 카지노의 어원은 갬블링․음악․쇼․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집회장(작은집)이라는 의미 의 이탈

  • [경영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 관광 및 기타 목적의 출국자가 해마다 늘어나면서 홀 세일 업체를 표방한 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인 (주)하나투어의 성장이 단연 돋보이게 된다. 더욱이 앞에서 소개했듯이 갈수록 여가에 대한 욕구의 증가는 계속될 것을 예상된 바 여행업의 장기적인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전망 있는 여행 산업 시장에서 높은 성장과 비젼을 추구하고 있는 하나투어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2. 하나투어의 경영 전략하나투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