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옥션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 G마켓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문제점과 개선방안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인터넷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옥션은 12개 카테고리 303개 품목에 일일평균 20만개가 넘는 물품이 경매 진행 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로 성장해, 대우자동차, 삼보컴퓨터, HP, 엡손, 동양매직, 코리아나 화장품, 토이마트, 샘소나이트, 웨스틴조선비치호텔 등 280여 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1998년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0년에는 업계최초 유료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였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 e-마켓플레이스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며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4년에는 업계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을 달성했으며, 최근에는 15분기 연속 분기 매출액의 기록을 갱신하며 기염을 토하는 등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그동안 옥션은 국내 최대의 인터넷 상거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정착, 기존의 비효율적 유통구조 개선 등의 노력을 해오고 있다.
참고문헌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nso.go.kr
www.rankey.com
www.donga.com
www.yonhapnews.co.kr
news.hankooki.com
www.fnnews.com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옥션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전략 분석과 향후 마케팅 추이예측
  • 목 차1.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전략2. SWOT분석 및 대응방안3. 4P분석4. 옥션의 향후 마케팅전략 및 전술적 인터넷 마케팅1. 옥션의 인터넷 마케팅전략대부분의 기업이 OFF-LINE상에서의 광고가 핵심을 이루는데 반해 네트워크 기업인 옥션은 기업의 특수성에 따라 ON-LINE마케팅 전략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고객관리가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다. 즉 CRM(고객관계 마케팅)이 주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CRM역시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마케팅 전략 면에서도 단순마케팅 시스템이어서 매뉴얼에 따라 진행하면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다.-G마켓G마켓의 마케팅 형태는 복합프로마케팅이다. 복합프로마케팅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G마켓만의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G마켓은 교육을 받지 않고 임의적인 생각으로 상품등록과 마케팅을 진행할 시 대박은 커녕 쪽박신세를 면치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2) 옥션의 경쟁사 분석● G 마켓 대한민국 1등 온라인 쇼핑, G마켓

  • [마케팅전략]옥션의 마케팅환경 분석과 새로운 전략
  • 옥션의 마케팅 환경 분석과새로운 전략목 차1. 최근 환경의 변화 2. 전자상거래 시장의 분석 3. 옥션의 선정 4. 주요 소비계층 5. 경쟁기업 6. SWOT 분석7. 업의 정의 8. 시장세분화 9. 목표시장의 선정 10. 포지셔닝11. 4P(2004년 사업 전략)12. 결론1. 최근 환경의 변화 PC 보급증대(세계 4위)인터넷 보급증대(세계 1위)전자금융시스템의 발전전자상거래의 활성화2. 전자상거래 시장의 분석 시장의 규모와 역사발전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3. 옥션의

  • [마케팅원론] 옥션의 마케팅 성공전략
  • 분석(1) Strength옥션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이자, 100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 경매 사이트라는 강점을 갖고 있다. 이는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로 이어져 확고한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연속 분기 매출액 기록을 갱신하는 등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경매 사이트인 ebay와의 합병으로 자금력에 있어서도 강점을 갖고 있으며, B2C 1500여개, B2B 750여개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을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 쇼핑시장의 성공전략1. 서론가. 연구 배경 및 목적나. 연구 방법 및 구성2. 옥션의 현황 및 환경분석가. 기업개요 및 경영성과1) 기업개요2) 연혁3) 경영성과나. 환경분석1) 온라인 쇼핑몰 산업 동향2) 온라인쇼핑몰의 경쟁환경 분석3. 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가. 마케팅전략 분석1) 4P전략2) 6C전략3) STP전략나. 경쟁력 분석1) 옥션의 회원과 거래 물품 구성2)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3) 안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