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
2. 전자상거래 사업 계획 수립
3. 인터넷 무역
4.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변화
5. 관련 용어 정리
본문내용
3. 인터넷 무역
1) 인터넷 무역의 특징
- 전 세계 시장이 단일 시장을 통합
- 정보 부재로 개척하지 못했던 신규 시장에 대한 접근성 상승
-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 증대
- 효율적인 고객관리 가능
- 하나의 상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 상품과 가격의 차별화가 중요
2)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품질의 우위를 지닌 품질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 폰과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 회사 운영 비용을 최소화
- 자사의 사이트를 개설하고 이 사이트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웹 프로모션 전략 웹 프로모션 전략 ① 검색엔진에 등록 ② 해외 유명 사이트에 배너광고 실시 ③ 유즈넷에 개재 ④ 해외 수출․수입시 전자 메일 리스트를 활용
필요
- 소비자와 생산자가 인터넷을 통해 끊임없이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마케팅 인터랙티브 마케팅 : 자신의 웹 사이트를 찾아오고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상품에 대한 질문이나, 상품 주문 등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을 수행
- 주문받은 상품을 전세계 어디에나 신속해 배달할 수 있는 물류 체계 구축
3) 인터넷 무역의 장점
- 거래처 알선이나 상품 소개 등을 전자 메일을 통해 주고받고, 홈페이지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비용 절감
-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무역업자의 거래 기회와 이윤 폭을 확대, 현지 지사 등 거점이 없어도 해
외 시장 개척이 수월
- 서신을 통한 상담과 협상이 아니라 전자 메일을 이용하므로 시간을 단축
- 기업 규모나 인지도보다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이 성공
4) 인터넷 무역의 걸림돌
- 인터넷 무역을 하는 중에 생길 수 있는 보안 문제 해결
- 사기 거래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필요한
소비자 권리 보호와 피해 보상 규정을 명확히 설정
- 판매자와 구매자의 신원 확인, 불법 거래 방지, 기밀 유지 및 해커 침투 방지 시스템 개발 필요
- 인터넷을 통해 디지털 상품을 사고 팔 때 관세가 붙지 않기 때문에 이로 인한 ‘관세 형평성’의 문
제가 제기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개념, 성격,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행연구,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동향,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결요건,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분석
  • 마케팅, TV쇼핑 등 여러 유행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인터넷에 기반한 상거래로 정의를 한다. 전자상거래는 정의상, 인터넷으로 제한될 필요는 없지만 현시점에서는 인터넷 때문에 출현된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으며 인터넷보급의 확산과 함께 궁극적으로 정보화 사회에서의 필수불가결한 경제 행위의 한 요소로 정착이 되고 있다.지금까지는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전자상거래에 포함된 개념으로 사용하거나 동일하게 다루어왔으나, 현재 인

  • E Logistics E Logistics 등장배경 E Logistics 구축사례 해외 E Logistics 사례
  • 전자상거래)와 business-to-business(기업간 전자 상거래)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속에서 ‘사이버 광고’, ‘사이버 마케팅’, ‘사이버 쇼핑몰’, ‘사이버 서비스’, ‘사이버 무역’, ‘사이버 은행․증권보험’, ‘사이버 공급체인’, ‘E-Logistics 등이 사업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e-commerce가 확대된 초기에는 인터넷 가상공간을 사업의 주된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기업들이 등장하였고 기존의 오프라인 기업들도 주로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온라인화 하

  • [소비자정보시스템] 소비자정보 시스템의 개념(정의)과 구성, 구축단계, 활용방안
  • 마케팅 캠페인과 같은 것들이 있다.이렇게 구체적인 비즈니스 활동 계획을 수립한 후 이를 시행하기 위한 IT시스템 계획을 세우는 단계로 들어간다. IT 계획 수립(Create IT plan)은 위에서 세운 비즈니스 활동 계획(Business action plan)에 따라 CRM 프로젝트를 지원할 IT시스템 계획을 세운다. IT시스템은 대개 운영체계 시스템, 예측 모델들 DSS(의사결정지원 시스템), 그리고 리포팅과 분석 시스템을 포함한다.모든 IT시스템은 한 번에 구축될 수 없기 때문에 IT 계

  • [소비자정보시스템] 소비자정보 시스템의 개념(정의)과 구성, 구축단계, 활용방안
  • 마케팅 캠페인과 같은 것들이 있다.이렇게 구체적인 비즈니스 활동 계획을 수립한 후 이를 시행하기 위한 IT시스템 계획을 세우는 단계로 들어간다. IT 계획 수립(Create IT plan)은 위에서 세운 비즈니스 활동 계획(Business action plan)에 따라 CRM 프로젝트를 지원할 IT시스템 계획을 세운다. IT시스템은 대개 운영체계 시스템, 예측 모델들 DSS(의사결정지원 시스템), 그리고 리포팅과 분석 시스템을 포함한다.모든 IT시스템은 한 번에 구축될 수 없기 때문에 IT 계

  • 대학생 인터넷 경매 사업계획서
  • 사업 전략6.설문지7. 사업내용 - 6-1. Business Plan6-2. 사업내용과 구성요소6-3. 기술 요소8. SWOT분석과 핵심 경쟁력9. 조직구성10. 추정 재무정보 - 9-1. 주요수익원천9-2. 자금 조달 방법과 초기투자비용11. 사업 추진 전략 - 10-1. 시장 진입 전략10-2. 수도권내 대학생 수 10-3. 마케팅 게획10-4. 단계별 사업 추진 전략 12. 참고문헌- 1 -1. 사업개요전자상거래 기업 중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가진 인터넷 경매업체를설립하고자 한다.시장세분화를 통해 대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