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판매 시장의 불황현황과 음악산업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 음악산업 분석
1) 음반시장의 주요 이슈
2) 온라인 시장의 강세 (디지털음원시장)
*분석에 대한 결론
2. 해결방안
1) 디지털 음원의 산정
2) 불법 다운로드 단속 강화
3) 외부 산업과의 제휴 -사례
- 본문내용
-
① 음반시장의 규모 ↓
② 온라인 디지털음원시장의 규모↑
특히 ‘벨소리/통화연결음’분야 < ‘스트리밍/다운로드’분야
- MP3, PDP, 휴대전화 등의 음악재생산업
MP3산업이 음반시장의 위축의 요인?
디지털음원의 등장이 음반시장에 영향을 준 것은 사실
LP → CD → “디지털음원”
진짜 문제는 불법다운로드
무료사이트 → “유료사이트”로의 전향 필요
1) 디지털 음원의 산정
먼저 합법적으로 디지털 음원을 이용하려면 유료사이트의 사용을 장려해야 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유료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원의 질이나 서비스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월 5천원이면 한달 내내 무제한 다운로드
통화 연결음의 경우는 통신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한 곡당 700원에서 1200원대로 평균 1000원 꼴
2) 불법 다운로드 단속 강화
3) 외부 산업과의 제휴 -사례 ‘아이튠즈’
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
MP3플레이어가 개인용PC에서 음악 파일 을 내려받아야 하기 때문 에 PC사용에 익숙한 사람만 구입하는 한계 발생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이튠즈(i-tunes)는 구입한 MP3를 아이팟(iPod)으로 직접 저장되게 해주어 편의성을 높임
② 가수와 음반업계에 수익 2/3 배분
MP3 0.99달러 = 음반사 0.33달러 + 저작권자 0.33달러 + 애플 0.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