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판매 시장의 불황현황과 음악산업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 음악산업 분석
1) 음반시장의 주요 이슈
2) 온라인 시장의 강세 (디지털음원시장)
*분석에 대한 결론
 
2. 해결방안
1) 디지털 음원의 산정
2) 불법 다운로드 단속 강화
3) 외부 산업과의 제휴 -사례
본문내용
① 음반시장의 규모 ↓
② 온라인 디지털음원시장의 규모↑
특히 ‘벨소리/통화연결음’분야 < ‘스트리밍/다운로드’분야
- MP3, PDP, 휴대전화 등의 음악재생산업

MP3산업이 음반시장의 위축의 요인?

디지털음원의 등장이 음반시장에 영향을 준 것은 사실
LP → CD → “디지털음원”
진짜 문제는 불법다운로드
무료사이트 → “유료사이트”로의 전향 필요


1) 디지털 음원의 산정
먼저 합법적으로 디지털 음원을 이용하려면 유료사이트의 사용을 장려해야 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유료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원의 질이나 서비스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월 5천원이면 한달 내내 무제한 다운로드

통화 연결음의 경우는 통신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한 곡당 700원에서 1200원대로 평균 1000원 꼴

2) 불법 다운로드 단속 강화

3) 외부 산업과의 제휴 -사례 ‘아이튠즈’
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
MP3플레이어가 개인용PC에서 음악 파일 을 내려받아야 하기 때문 에 PC사용에 익숙한 사람만 구입하는 한계 발생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이튠즈(i-tunes)는 구입한 MP3를 아이팟(iPod)으로 직접 저장되게 해주어 편의성을 높임

② 가수와 음반업계에 수익 2/3 배분
MP3 0.99달러 = 음반사 0.33달러 + 저작권자 0.33달러 + 애플 0.3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음악, 온라인음악]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Ⅰ. 서론Ⅱ. 디지털 음반의 정의 및 특성 1. 디지털 음반의 정의 2. 디지털 음반의 특성 Ⅲ.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 음반시장 변화Ⅳ. MP3 다운로드 서비스 복제 방지 시스템 적용 의무화Ⅴ. 국내 인터넷음악시장 현황Ⅵ. 디지털 음반으로 인한 문제점1. 저작권 보호정책의 미비2. 문화산업에 대한 이해 부족 Ⅶ. 음반사의 온라인음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음반시장의 규모와 특징국내 음반 시장 규모는 꾸준히 발전하여 2001년까지는 연 40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지만현재는 음반판매가 그 절반인 2000억대이하로 추락한 상태다. 여기에 올해 온라인음악시장규모로-스트리밍서비스:557억원,다운로드서비스:436억원,벨소리 서비스:1820억원,통화연결음서비스:1200억원 정도로 전망된다. (※자료=문화관광부) 1) 국내 음악산업 동향먼저 국내 음반 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국내 음반시장의 전체적 구

  • 한 일 양국의 음악산업 비교 한국 일본 음악산업 비교 한국 일본 음악산업 소개
  • 음반 시장의 불황으로 연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주요 음악 관련 업체들은 음반 제조 및 오프라인 유통보다는 온라인 음원 유통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음반이 지난 2005년 5월 SK텔레콤에 인수된 후 디지털 컨텐츠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한 예이다. 앞서 말한 CD생산공장을 매각하기로 한 것도 수익성이 악화되는 사업부문을 버리고 수익성이 높은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이제 본격적인 한, 일 음악산업의 비교를 해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음반산업의 현황 및 동향1. 해외 음반산업 분석1) 미국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일본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국내 음반산업 분석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2)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ISSUEⅢ. 국내 음반산업의 경쟁력1. 시장환경 분석에 따른 국내 음반산업 평가2. 국내 음반산업의 발전전 방향1) 내수시장 활성화 방안2) 수출 방안Ⅰ.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1. 음반산업의 개념음반산업에 관련된 개념은 크게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

  • [대중매체]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음반산업의 현황 및 동향1. 해외 음반산업 분석1) 미국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일본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국내 음반산업 분석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2)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ISSUEⅢ. 국내 음반산업의 경쟁력1. 시장환경 분석에 따른 국내 음반산업 평가2. 국내 음반산업의 발전전 방향1) 내수시장 활성화 방안2) 수출 방안Ⅰ.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1. 음반산업의 개념음반산업에 관련된 개념은 크게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