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새로운 부가 서비스 June, Fimm이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계획서................................................ 1

들어가기 전에.............................................. 2

서비스를 알게 된 경로...................................... 3

알고 있는 컨텐츠의 수...................................... 4

June 과 Fim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5

서비스 이용료의 적정 가격대................................ 6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 7

광고에 관한 분석

1)June과 Fimm 광고 노출 분석............................... 8

2)June과 Fimm의 광고 만족도 비교......................... 8~10

3)광고 만족도와 사용 욕구의 상관 분석................... 10~11

4)광고 내용과 표현 방식................................. 11~13

5)성별과 추후 사용 의향의 교차분석........................ 13

마치면서................................................. 15


본문내용
1. 조사 배경 및 목적
요즘 TV에서 한창 SK TELECOM의 June과 KTF의 Fimm이 광고 중이다. 이 두 가지는 통화 위주의 기존 이동통신의 개념을 뛰어 넘어 영화, 뮤직비디오, MP3,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화상전화, MMS와 같은 Visual 커뮤니케이션, 나아가 금융 각종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풍성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표방한다. 그러나, 우리 주변의 상당수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 보면 June과 Fimm은 모바일 서비스 시장에서 아직까지 굳건한 위치를 확립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이에, 우리는 정확한 통계조사를 통해 두 가지 서비스가 시장 진입에 성공을 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형태로 나아가야 하는 지를 밝히고자 한다.

2. 조사 내용
I. 사용 여부 조사 – 현재 사용하고 있는가, 앞으로 사용할 계획인가를 조사.
II. 인지도 조사 – 인지 여부와, 인지 주요 내용, 인지 경로 등을 조사.
III. 사용자 중심의 조사 – 사용 배경 조사, 사용 후 서비스 전반에 걸친 만족도, 추후 지속적인 사용 여부,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 등을 조사.
IV. 비 사용자 중심의 조사 – 비사용자 인지도의 정도, 인지를 하면서도 사용하지 않는 원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 앞으로의 사용 가능성, 어떠한 환경이라면 사용할 것인지 등을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인터넷 마케팅 전략] 모바일 인터넷 마케팅 전략
  • 론제2장 모바일 인터넷의 개념 및 특징1. 모바일 인터넷의 개념 정의2. 모바일 인터넷의 특성 3. 모바일 인터넷의 사용 현황4. 모바일 인터넷의 요금 구조제3장 2G 기술과 3G 기술의 개념 및 특성1. 이동통신 기술의 진화2. 2G 기술과 3G 기술과 모바일 인터넷3. 3G 기술 사용자 현황제4장 모바일 인터넷 마케팅 전략1. 활용전략2. 모바일 인터넷 핵심성공 요인3. 새로운 트렌드 선도 마케팅제5장 결론참고 문헌1. 서 론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現 SK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이동통신 산업 이동통신
  • 서비스나, 카 네비게이션의 Nate Navigaition 등KT : 최초의 동영상 서비스인 fimm과 제공서비스의 할인폭을 크게 한 멤버스 카드 등LGT : 최초의 금융서비스인 Bank on 서비스를 제공2) 외부환경 요인 - 조직 밖에 존재하면서 조직의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1) 소비자 : 제품/서비스의 구매자, 제품/서비스의 실제 사용자로써, 조직의 전략수립이나 목표 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①SKT :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대규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론기관들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늘어남으로써 커다란 사회문제를 야기시킬 정도였다. 그러나 516군사정변 직후 언론기관의 일제정비와 1980년 언론통폐합으로 각 도에는 1개의 일간지만 남고, 서울에는 3개씩의 조간과 석간만 발행되었으며, 방송은 공영제로 되었으나 1987년 629선언과 1988년 제6공화국의 출범 이후의 언론 자율화정책을 1993년 김영삼 정부가 더욱 확대하여 발행과 편집의 자유는 계속적으로 신장되었고 새로운 신문이 대량으로 창간

  • [텔레커뮤니케이션] DMB의 기술과 산업
  • 론’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통해 이해해보고, DMB 기술에 대한 개념과 그 발달과정을 이해함으로써 앞으로 DMB가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DMB의 출현으로 인한 새로운 시장창출과 관련된 정부정책 및 산업정책을 통해 DMB 산업관련 동향을 알아봄으로써, 앞으로 DMB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목 차제1장 DMB의 개념 21. DMB 기술의 개념 발달 & 특성 22. DMB 관련 커뮤니케이션이론 5제2장 DMB 기술과 작

  • 무선 인터넷의 진흥 방안
  • 론 편리하고 퀄리티 높은 컨텐츠의 수급을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고 그 결과 또한 고무적었다 , .결국 년 월 의무화는 폐지되었다 보고된 바에 따르면 의무화 폐지로 2009 4 , WIPI . , WIPI인해 이동통신서비스 가치사슬 내에서의 개별 사업주체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또 .이동통신사들은 단말기 공급선의 확대라는 측면에서 단말기 조절단가예 대한 가격 교섭력상승효과를 예상했다 반면 국내 단말기 제조사들은 경쟁사 증가로 인한 시장 점유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