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과 파수꾼> 주인공의 방황 - 시대적인 배경과 작가의 인생관에 비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호밀밭과 파수꾼> 주인공의 방황을 시대적인 배경과 작가의 인생관에 비추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주인공의 방황
(2) 이유1: 작가의 인생관과 연관지어서
(3) 이유2: 시대상황과 연관지어서
3. 결론
※ 참고문헌
※ 참고
(1) 작품소개
(2) 줄거리
(3) 작가소개
- 본문내용
-
1. 서론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Jerome David Salinger, 1919년 1월 1일 ~ )는 1951년에 그의 대표작인 「호밀밭의 파수꾼」을 썼다. 이 소설은 주인공인 콜든 홀필드가 4번째로 다녔던 학교인 펜시에서 퇴학을 당하고 3일여간의 기간 동안 방황을 한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퇴학당하고 집에 가야 하는 남는 기간 동안 조용히 학교에 있어도 되고, 또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대안이 있다. 하지만 그가 그렇게 하지 않고 굳이 그런 행위들을 한 것은 개인적인 측면으로 볼 수도 있다. 즉 청소년기라는 특성으로 인해 생긴 일들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주인공의 방황은 단순히 개인적인 측면이 아닌 또 다른 이유로 생길 수 도 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사는 환경이 좋은 환경이 아니라면 방황하게 될 가능성이 더 커진다. 또 이 환경이라는 것은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작가도 각자 개성을 가진 사람이므로 나타내고 싶은 것이 다르다. 하지만 작가도 시대 안에 살아가는 사람이므로 시대에 영향을 반드시 받게 된다. 즉, 이 소설에서 주인공이 방황하는 이유는 청소년기라는 특성으로 볼 수 있고, 또 시대나 작가의 인생관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의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을 주인공의 방황이라는 주제로 접근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