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를 읽고 독후감(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조선 왕조 실록

조선의 왕들은 총 27명이며, 태조부터 시작하며 순종으로 끝난다. 이렇게 많은 왕들과 궁내의 신하들의 이야기를 다 썼기 때문에 이 책이 두꺼운거인가 보다. 나는 두꺼운 책을 잘 읽지 않는다. 두꺼운 책들은 모두 지루하고 재미없을 것이라는 나의 고정관념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책이 두꺼움에도 불구하고 내가 재미있게 읽었다. 한 단원을 읽고 나면 ‘그 다음 왕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고 떠오르는 내 생각 때문이었다. 왕들의 이름은 종, 조, 군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뉜다. 왕의 사후에 왕의 업적을 평가하여 덕이 많은 왕이었다고 평가 되면 종, 공이 많았다고 평가 되면 조를 붙인다. 그리고 왕위에서 쫓겨난 왕들을 군이라고 붙인다. 이름에 조가 붙은 왕들은 태조, 세조, 선조, 인조, 영조, 정조, 순조가 있고, 이름에 종이 붙은 왕들은 정종, 태종, 세종, 문종, 예종, 단종, 성종, 중종, 인종, 명종, 효종, 현종, 숙종, 경종, 헌종, 철종, 고종, 순종이 있다. 그 이외의 군이 들어가는 왕들은 연산군, 광해군 이렇게 두 명밖에 없다. 나는 이 책을 읽은 후에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권력을 위해 가차 없이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왕과 신하들, 그리고 어리석은 조정의 싸움, 그리고 혼란스러운 정치. 이 모든 것을 다 사람들의 욕심이 부른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의 대통령, 국회의원 같은 신분의 왕들과 간신들을 백성들이 어떻게 저지하거나, 탄핵 같은 것을 잘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그저 사람들은 답답하기만 했을 것 같다. 그때의 왕권주의의 백성들을 생각하면 지금 민주주의의 국가에 살고 있는 내가 얼마나 행복한지를 한번더 느낄 수 있다. 이 책을 읽은 후에 난 내가 아는 동생이나, 친구들한테 이 책을 추천해보고 싶다. 왜냐하면 이 책 한권으로 조선 왕조를 다 알 수는 없겠지만, 끊임없는 인간의 욕심이 크나큰 희생을 낳는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기 때문이다.

삼국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자료)1 세계은행의 국가별 연구(한국편):정부주도형 성장의 사례(재무부 국제금융국 국제기구과, 93/12/22, 원문수록)FILE:한국 중앙재정기구 변천의 역사적 분석.zipFILE:중앙재정.hwp한국 중앙재정기구 변천의 역사적 분석-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정부의 재무행정조직개편에 관한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이 논문은 우리 나라의 중앙재정기구, 특히 중앙예산기관과 국고지출총괄기관이 어떻게 조직화되고 변천되어 왔는가를 분석한 것이다. 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나 읽어 주고, 옛날이야기를 해 주어서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켜야한다. 그림책이나 단순한 읽을거리를 제공하여 읽기에 대한 의욕을 자극해야 하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독서 자료인 책을 주어서 읽고, 줄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시키면서 잘 읽었다고 칭찬하고, 새로운 읽을거리를 다시 주면서 의도적으로 어린이를 책 속으로 끌어들이는 유발단계이다. 다음 단계는 책을 소개하고, 원하고, 그리고 간단한 줄거리를 쓰게 하여 발표를 시키고 칭

  • [문헌정보] 독서지도 방법론과 실제
  • 나 폴리스1/22페스탈로찌2/14라몬의 바다스콧 오웰2/26마당을 나온 암탉황선미3/12백범일지3/26베니스의 상인셰익스피어4/9열두살에부자가 된 키라보도 섀퍼4/23머피와 두칠이김우경5/14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J.M 바스콘젤로스야외토론5/28소공자프랜시스 엘자버넷6/11로빈 후드의 모험하워드 파일6/25이순신7/9느릅골 아이들임길택7/23아름다운 비행(영화)캐롤 발라드영화토론8/13한석봉8/27톰아저씨네 오두막집해리엇 비처 스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며, 직장에서 하는 일은 서류를 검토하고 작성하고 보고하는 것 등이다. 이런 일 모두가 바로 독서의 연장이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는 숙제를 하거나 평상시 읽고 싶은 책을 읽는다. 이런 행위 모두가 또한 독서이다. 독서는 우리의 생활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우리의 생활을 이끌어가고 있다. 생활이 곧 독서이고, 독서가 바로 생활인 것이다. 생활 속에서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