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의 정의와 각 나라 품질대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품질의 중요성
Ⅱ. 제품품질의 개념
1. 설계품질
2. 제조품질
3. 사용품질
4. 시장품질
5. 사회품질
6. 시그마품질
Ⅲ. 서비스 품질의 개념
Ⅳ. 각 나라의 품질대상
1. 일본품질대상
2. 미국품질대상
3. 한국품질대상
본문내용
품질은 이제 기업이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사치스러운 요소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품질은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며, 조직의 유형이나 규모 또는 목표에 관계없이 매우 중요한 전략적 요소이다.
품질이란 용어는 산업체나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사용되고 있지만, 사용하는 사람, 장소, 시간, 업체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또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달라진다. 이렇게 품질은 상당히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다. 다음에서 품질의 개념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와 각 나라의 품질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참고문헌
경영품질론, 안용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 보증 시스템 - 국제품질표준,해썹(HACCP),식스시그마
  • 품질 보증 시스템목 차1. 국제품질표준가. 국제품질표준 정의나. ISO 9000다. ISO140002. 해썹(HACCP)가. 정의 및 조건나. 7원칙 12절차다. HACCP 인증마크3. 식스시그마가. 식스시그마 정의나. 등장배경다. 개념라. 방법론마. 적용사례4. 참고문헌1.국제 품질표준(ISO)가. 국제 품질표준의 정의1)ISO 정의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nternational Standardization Organization의 약어로 표준화(standardization)를 위한 국제 위원회이다. 각종 분야의 제품/서비스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서비스의 중요성과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및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 정의함이 합당하리라 생각한다. 제품은 물리적 속성, 비용, 품질, 성능특성으로 정의할 수 있으나 서비스는 무형적인 속성이 총 제품에 있어 중요 부문이 되고 서비스의 배달을 용이하게 해주는 재화들은 보조적일 뿐이어서 확실한 개념 정의는 쉽지가 않지만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서비스는 제공형태에 따라 서비스가 거래의 주요 대상이며 목적인 경우에 있어 거래형태와 다른 유형재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할 목적

  • [ISO9000] ISO9000(품질경영시스템)의 정의와 특징, ISO9000(품질경영시스템)의 등장배경과 의의, ISO9000(품질경영시스템)의 기업별 해석, ISO9000(품질경영시스템)의 시리즈, ISO9000(품질경영시스템)의 체계 분석
  • 품질에 영향을 끼치는 업무’가 어디까지를 말하는 것인지 의문이 생길 수도 있겠으나, 이것은 별도의 문제로서, 여기서는 언급을 생략하고자 한다). 그러니까 품질시스템이란 회사의 조직 및 지시체계, 인력, 자원, 설비 등을 포함해서 고객과 약속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총괄적인 일련의 생산활동계획(PLAN)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ISO 8402에서는 품질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품질시스템 : 품질경영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조직

  • [운영관리] 국내 테마 파크의 운영 경쟁력과 비교분석
  • 각국의 특징적인 양식을 재현한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거리는 건축양식에서 소품, 벽화, 안내판, 주변 환경물등을 세세하게 재현하여 여기에 들어서면 작은 지구마을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다(3)서울랜드서울랜드는 경기도 과천시막계동 33에 위치한 총면적 85,400평, 일일 최대 수용능력 50,000명, 동시최대 수용능력 28,500명의 도심 근린형 테마파크이다. 서울랜드는 세계의 광장, 삼천리 동산, 미래의 나라, 환상의 나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품질 문화를 조성하며, 품질 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종합적인 기업의 경영전략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 정의에는 세 가지 내용이 담겨있다. 첫째로, 식스 시그마는 통계적 척도라는 것이며, 두 번째로, 식스 시그마는 효율적인 품질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기업의 경영철학이며, 세 번째로,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종합적인 기업전략이다. 식스 시그마의 목표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불량품이나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