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의 정의와 각 나라 품질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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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품질의 중요성
Ⅱ. 제품품질의 개념
1. 설계품질
2. 제조품질
3. 사용품질
4. 시장품질
5. 사회품질
6. 시그마품질
Ⅲ. 서비스 품질의 개념
Ⅳ. 각 나라의 품질대상
1. 일본품질대상
2. 미국품질대상
3. 한국품질대상
- 본문내용
-
품질은 이제 기업이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사치스러운 요소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품질은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며, 조직의 유형이나 규모 또는 목표에 관계없이 매우 중요한 전략적 요소이다.
품질이란 용어는 산업체나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사용되고 있지만, 사용하는 사람, 장소, 시간, 업체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또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달라진다. 이렇게 품질은 상당히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다. 다음에서 품질의 개념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와 각 나라의 품질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 참고문헌
- 경영품질론, 안용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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