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삼성 반도체 국제경영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 - 회사 및 제품 소개
반도체 산업의 개요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실태
삼성반도체와 하이닉스 협력
향후 전략 및 정책 과제
토론 주제
본문내용
3.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실태


1. 투입자원

1.노동
창조성이 요구되는 고급 기술 인력이 상대적으로 부족
2. 시설
한국 - 메모리 분야에서는 우위, 전체 반도체 시장에서는 열위


2. 프로세스
1. 개발
메모리분야의 차세대 제품 조기 개발능력에서 경쟁국에 우위
하지만, 비메모리 기술부분에서 열세


경쟁력 종합평가


1. 제조인력 풍부, 기술인력 부족
2. R&D투자 열세 , D램 조기개발, 전문업체 활성화 미흡, 개발거점 열세
3. 신규응용시장 선점 불리
4. 재료,장비산업 열세, 전자산업 내수기반 열세
5. 주변 산업 발전 및 기본 인프라 확충을 위해 경쟁국 대비 정부지원 강화 필요


1) 기술개발과 선택활동
 삼성전자는 기술선택, 제품의 심화와 다각화 경쟁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메모리업계의 선발주자로 질주해나갔다.


소형화가 핵심적인 과제인 모바일 시스템 업체들의
수요에 발맞춘 혁신, 이 중 메모리와 로직을 결합시킨
MML(merged memory with logic)시장을 선도



플래시메모리 가운데서 이미 시장에 나와 있던 노어(NOR)형보다
새로이 개발되고 있는 낸드(NAND)형에 집중,
기술 선택은 성공했고, 2003년에 세계 플래시메모리 1위


삼성전자는 차세대 D램을 앞장서서 개발했을 뿐 아니라,
같은 세대 제품 가운데서도 보다 고성능의 D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DDR방식의 D램 개발도 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유명한 것은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과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 [국제경영] 삼성반도체
  • 전략2. 전략적 제휴 전략※관련 기사3. 반도체 부문의 국제경쟁력 제고 전략4.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활동1) 기술개발 활동2) 공정혁신 활동※ 관련 기사Ⅴ . 향후 전략 및 과제1. 반도체 산업의 향후 전망2. 장기 비전 및 경쟁력 강화 전략1) 반도체 산업의 중장기 비전 및 사업목표※ 관련 기사( 현재 삼성 반도체의 위기 )Ⅰ. 회사 및 제품소개1. 회사소개1969년에 창립된 삼성전자(주)는 가전, 통신, 컴퓨터와 주변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을 제

  • 경영경제 삼성전자와 GE
  • 삼성전자 주식회사 Samsung Electronics Co. Ltd.Ⅰ. 들어가는 말Ⅱ. 경영현황1. 사업소개2. 경영현황3. 삼성전자의 기업문화 왜 강한가Ⅲ. 삼성전자와 GE의 채용전략 비교 1. 삼성전자의 채용2. GE 채용 3. 삼성과 GE의 채용 비교Ⅳ. 삼성전자와 GE의 교육 1. 삼성인력개발원2. 교육과정3. 삼성과 GE의 교육 비교Ⅴ. 삼성전자와 GE의 평가와 보상1. 삼성의 평가와 보상2. GE의 평가와 보상3. 삼성과 GE의 평가보상 비교Ⅵ. 삼성전자와 GE의 이직 관리1. 삼성의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가 마케팅의 활용과 그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한 말이다.2.현지화의미와 필요성마케팅의 여러 가지 전략 중에서 국제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필요가치가 있는지를 살펴보자면,▶현지화전략 1) 현지화의 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 삼성전자와 GE의 인사 관리 시스템 비교 분석
  • 삼성전자 주식회사 Samsung Electronics Co. Ltd.Ⅰ. 들어가는 말Ⅱ. 경영현황1. 사업소개2. 경영현황3. 삼성전자의 기업문화 왜 강한가Ⅲ. 삼성전자와 GE의 채용전략 비교 1. 삼성전자의 채용2. GE 채용 3. 삼성과 GE의 채용 비교Ⅳ. 삼성전자와 GE의 교육 1. 삼성인력개발원2. 교육과정3. 삼성과 GE의 교육 비교Ⅴ. 삼성전자와 GE의 평가와 보상1. 삼성의 평가와 보상2. GE의 평가와 보상3. 삼성과 GE의 평가보상 비교Ⅵ. 삼성전자와 GE의 이직 관리1. 삼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