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옥션사례로 본 오픈 마켓 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연구배경

2.연구목적

II.본론

1.오픈 마켓 이란?

1-1 오픈마켓의 탄생배경

1-2오픈마켓의 발전 과정

1-3 오픈마켓의 특성

2. open market 의 성공사례

2-1 옥션의 개요.

2-2 옥션의 사업 현황

2-3 옥션의 향후 전망

3 오픈마켓 한계점과 개선방향

3-1오픈마켓 한계점

3-2 오픈마켓의 피해사례

3-3 오픈마켓의 성장요인 및 개선 방향

III. 결론


본문내용
II.본론
1.오픈 마켓 이란?
회원들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사는 것과 더불어 팔 수 도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을 의미한다. 특별한 선발과정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 하면 회원들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판매자가 직접 판매 상품을 등록 시키면 구매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일종의 C2C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1-1 오픈마켓의 탄생배경
미국에서 시작한 이베이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약 17억 달러에 달하면 이베이의 강력한 경쟁 업체 아마존은 책과 음반에서 벗어나 오픈마켓 개념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런 현상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사용자수와 시장거래 규모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현상과도 부합한다. 지난 해 세 번 이상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한 사람은 약2100만 명으로 한국 성인남녀의 80%가량이 오픈 마켓에서 물품을 반복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http://pricemoa.com/ http://cafe.daum.net/open-strategy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의 이야기(김선기 지음) -
2장 온라인 상거래의 새로운 트렌드
http:// cafe.naver.com/showjunsa/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인터넷 해킹 사례 및 대처방안
  • 의 영리를 위하여 공개 웹사이트 및 개인정보 해킹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해킹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 기술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이에 철저한 대비를 하지 않는다면, 한 개인 뿐 아니라, 사회 및 국가 전반에 커다란 혼란을 야기 시킬 수 있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옥션(Auction)은 중국발 해킹으로 1천81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그런가 하면 포털 다음은 허술한 보안정책으로 고객상담정보를

  • G-Market의 회사 소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요약문 3p< 서 론 >2. 선정이유 4p~6p 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6p~9p4. 기업성과(매출액, 시장점유율)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9p~11p< 본 론 >5. 경쟁상표간 마케팅 전략비교(4P) 11p~15p< 결 론 >6. 맺음말, 느낀점 15p~16p< 부 록 >7. 인용문헌, 출처, 도표, 통계 등의 참고자료16p~19p1. 요약문G마켓옥션시장점유율2위1위인지도2위1위품질경쟁력1위2위고객만족지수1위1위고객서비스 선호도2위1위특징소비자 NEED 1위, 흥정하기라는 톡특한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