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옥션사례로 본 오픈 마켓 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연구배경
2.연구목적
II.본론
1.오픈 마켓 이란?
1-1 오픈마켓의 탄생배경
1-2오픈마켓의 발전 과정
1-3 오픈마켓의 특성
2. open market 의 성공사례
2-1 옥션의 개요.
2-2 옥션의 사업 현황
2-3 옥션의 향후 전망
3 오픈마켓 한계점과 개선방향
3-1오픈마켓 한계점
3-2 오픈마켓의 피해사례
3-3 오픈마켓의 성장요인 및 개선 방향
III. 결론
- 본문내용
-
II.본론
1.오픈 마켓 이란?
회원들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사는 것과 더불어 팔 수 도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을 의미한다. 특별한 선발과정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 하면 회원들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판매자가 직접 판매 상품을 등록 시키면 구매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일종의 C2C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1-1 오픈마켓의 탄생배경
미국에서 시작한 이베이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약 17억 달러에 달하면 이베이의 강력한 경쟁 업체 아마존은 책과 음반에서 벗어나 오픈마켓 개념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런 현상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사용자수와 시장거래 규모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현상과도 부합한다. 지난 해 세 번 이상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한 사람은 약2100만 명으로 한국 성인남녀의 80%가량이 오픈 마켓에서 물품을 반복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 참고문헌
-
http://pricemoa.com/ http://cafe.daum.net/open-strategy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의 이야기(김선기 지음) -
2장 온라인 상거래의 새로운 트렌드
http:// cafe.naver.com/showjunsa/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