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rket의 회사 소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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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요약문 3p
< 서 론 >
2. 선정이유 4p~6p
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6p~9p
4. 기업성과(매출액, 시장점유율)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9p~11p
< 본 론 >
5. 경쟁상표간 마케팅 전략비교(4P) 11p~15p
< 결 론 >
6. 맺음말, 느낀점 15p~16p
< 부 록 >
7. 인용문헌, 출처, 도표, 통계 등의 참고자료
16p~19p
1. 요약문
G마켓
옥션
시장점유율
2위
1위
인지도
2위
1위
품질경쟁력
1위
2위
고객만족지수
1위
1위
고객서비스 선호도
2위
1위
특징
소비자 NEED 1위, 흥정하기라는 톡특한 경매방식, 저렴한수수료정책
브랜드 파워1위, 경매부문n1위를 지켜옴, 높은 신뢰도
☞ Auction과 G-market은 분명히 다르다 !
6~12%
옥 션
G 마켓
제품 전략
CM(카테고리관리자)중심으로 천원경매, 공동경매, 옥션 best 100 , 기프트(Gift) 경매, 포토 포커스, 수입명품 경매, 우리들의 중고 세상 등의 판매방식으로 제품 판매.
MD(상품공급자)중심으로 판매자 미니샵 서비스, 행운경매, 1대1흥정하기, 다대다 양방향경매, 재고만 모아파는 반품 재고샵, 홈쇼핑샵, 열린가판대, x-브랜드아울렛, 무이자할부샵, 포켓쇼핑 등을 통한 제품판매.
가격 전략
소비자가 가격을 제시하여 같은 물건이라도 엄청나게 싸게 살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며 이러한 갬블비용이 0인 도박이 존재하기 때문에 직접적이기 보다는 간접적인 price 우월성이 있다.
개인별 할인쿠폰 사용, 상품 상세페이지 내 상품별 쿠폰 사용, 미니샵 단골 할인쿠폰 사용, 스탬프를 이용하여 할인쿠폰 및 상품추첨에 참여 가능, 상품평을 쓰면 스탬프 발급, ok캐쉬백 적립하여 구매 시 쌓인 마일리지 현금으로 환급가능.
유통 전략
굿스플로 배송 서비스 - 국내 최고의 배송사들과 제휴하여 각종 편리한 배송서비스를 제공. 굿스플로 배송서비스로 발송한 물품에 대해서는 구매자의 구매결정이 지연되더라도, 배송완료 8일차에 자동으로 구매결정되어 송금 받을 수 있으며, 물품발송 수량이 월 100건 이상(전월 발송기준)인 경우 저렴한 배송비에 다양한 배송서비스가 제공.
업계 최초로 새롭게 선보이는 "공동배송길드" 서비스를 오픈. 서로 다른 판매자의 각각의 다른 상품을 구매할 때 총 구매금액이 3만원 이상이면 배송비 무료에 구매한 모든상품을 동시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공동배송길드 그룹은 판매자의 신청을 받아 G마켓이 해당지역, 재고, 사업자여부, 신용도 등의 다양한 기준을 통해 공동배송길드 그룹으로 승인.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마케팅 著 박 영 봉
인터넷 비즈니스
CEO Information 280호
LG 주간경제
디지털 타임즈
세계일보
전자정보신문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G마켓으로 10억 벌기 (황윤정, 명진출판 2006)
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최재용, 비비컴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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