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Malaysia)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말레이시아(Malaysia)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정치
정 부
정치 현황
외교정책 기조
말레이시아 경제의 특징
균형발전 정책 추진
경제・통상 정책
금융정책
2008년도 말레이시아의 10대 교역국
말레이시아 10대 투자국
투자 환경
연도별 주요 경제지표 추이
사회 관습
문화정책 및 특징
종 교
통상협력
한-말레이시아 교역동향(한국 기준)
투자협력
문화 교류
국기
국가문장
본문내용
❏ 국 명 : 말레이시아(Malaysia)
❏ 정부형태 : 의원내각제(국체는 선임제 입헌군주제)
❏ 의 회 : 양원제
❏ 독립일 : 1957년 8월 31일(말레이시아 연방 독립)
❏ 국경일 : 8월 31일(Merdeka Day)
❏ 수 도 : Kuala Lumpur(인구 약 160만, 도심생활권역 인구 약 450만)
❏ 면 적 : 329,750㎢ (한반도의 약 1.5배)
❏ 인 구 : 2,773만 명(2008)
❏ 민 족 : 말레이계(60%), 중국계(25%), 인도계(8%), 기타(7%)
❏ 종 교 : 국교는 이슬람교이나, 종교의 자유를 헌법으로 보장
❏ 언 어 : 말레이어(바하사 말레이시아)가 공용어이나 중국계와 인도계는 각자 고유의 언어를 주로 사용하며, 영어가 널리 통용
❏ 시 차 : -1시간(지리적 시간대보다 1시간 빠르게 적용)
❏ 기 후 : 고온다습의 열대성기후, 연평균기온 32℃, 연평균 강우량 2,410㎜
❏ GDP : 1,537억 불(2008)
❏ 1인당 GDP : 6,855불(2008
참고문헌
말레이시아(Malaysia) 관련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무역론] 한국-말레이시아 FTA(내부 협상)
  • 전략」, 2006년⑦ 박번순, 「말레이시아의 FTA 정책과 배경」, 2006년⑧ 김한성, 「한-아세안 FTA 서비스무역협정 개요 및 기대효과」, 2007년⑨ 김한성, 「한-아세안 FTA 상품협정의 주요내용과 시사점」, 2007년⑩ 손용규, 「세계의 농업 - 말레이시아」, 2003년2.말레이시아 FTA추진 배경(1) 경제의 역동성 제고를 위한 개방 확대말레이시아는 외환위기 이후 경제 활력이 급속히 저하했다. 수출은 증가하지만 중국의 부상 후 미.일 시장에서 점유율은 계속

  • [국제경영론] 말레이시아
  • < 목 차 >주 제 : 말레이시아 § 서론 § 본론Ⅰ. 국가 선택 이유 Ⅱ. 말레이시아 국가 개요 Ⅲ. 말레이시아 경제 개관 Ⅳ. 말레이시아 시장 특성 Ⅴ. 말레이시아 국내 정세 Ⅵ. 우리나라와의 관계Ⅷ. 기업진출 사례§. 결론 § 서론 말레이시아의 국가개요와 사회, 경제적인 환경 조사를 통해 기업의 진출동기 및 배경을 조사한다. 이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기업의 진출방식, 투자유형, 합작회사 설립과정 등 포괄적인 진출전략을 연구한다. 말레이시

  • [캄보디아의 이해 및 시장 진출 전략] 캄보디아의 이해 및 시장 진출 전략
  • 진출 기업 개요 ⊙ 기업명 : Imperial Garden Villa & Hotel ⊙ 진출시기 : 1999년 7월 ⊙ 소재지 : 프놈펜 ⊙ 진출분야 : 건설, 호텔경영 ⊙ 종업원수 : 150명 ⊙ 투자액 : 800만불 ⊙ 연간매출 : 270만불(2007)⊙ 충분한 외국인 전용 주거시설 시장의 잠재력⊙ 앙코르 와트를 중심으로 한 관광대국으로의 성장 가능성 ⊙ 급증하는 한국인 관광객 및 투자진출 기업 폭증 추세 지속투자배경⊙ 외국인 전용의 선택적 마케팅 (고급화) ⊙ 메콩강 강변의

  • [마케팅] 나이키 축구화 마케팅 전략
  • 전략나이키의 마케팅은 주로 세계적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광고와 스포츠 이벤트 후원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이런 마케팅 형태는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는 영향을 줄지 모르나 소비자 친근감 형성에는 크게 작용하지 못하고 있다. 즉, 이른바 스포츠계의 귀족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되어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경쟁기업인 아디다스, 프로스펙스(한국 시장 내)와 같은 경우 정기적으로 3 on 3 길거리 농구 대회를 개최한다든지

  • 삼성sdi의 말레이시아 현지화 및 인사관리
  • 말레이시아는 높은 인구증가율에도 불구하고 급속한 산업화에 따라 만성적인 초과 노동수요가 발생하여 근로자는 쉽게 전직을 할 수 있다. 또 말레이시아인들은 성향상 다른 직장에서 더 좋은 대우를 받을 경우 미련 없이 직장을 쉽게 옮기기 때문에 인력관리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회사에 대한 애착심이나 일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원인으로는 말레이시아가 지리적으로 동양권에 속해 잇는 나라이지만 역사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