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 CJ 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INTRODUCTION

Ⅰ. 홈쇼핑 산업의 분석
Ⅱ. CJ 홈쇼핑 분석

Ⅱ. FINANCIAL ANALYSIS

Ⅰ.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1. Balance sheet analysis
2. Income statement analysis
3. Cash flow statement analysis
Ⅱ. Profitability analysis
1. 매출액 이익률
2. ROE 및 ROA 분해 분석
Ⅲ. Efficiency analysis
Ⅳ. Financial risk analysis
1. Liquidity ratio
2. Leverage ratio
Ⅴ. Growth analysis
Ⅵ. Market value analysis

Ⅲ. 이익지속성 분석

Ⅳ. CASH FLOW ANALYSIS
Ⅰ. 현금흐름표 분석
Ⅱ. FCF 산정 후 분석

Ⅶ. CJ 홈쇼핑 2009년 매체 보도 자료

본문내용
5. CJ오쇼핑은?
1995년 국내 최초로 TV쇼핑 방송을 시작하면서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속, 정확히 배달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CJ오쇼핑은 1997년 카탈로그, 2001년 CJmall(인터넷쇼핑몰)로 사업을 다각화하여 종합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업계 최초 방송 스케줄 공개, 업계 최초 미리 주문 서비스 시행, 업계 최초 품질센터 설립 등 CJ오쇼핑은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서비스를 한 발 앞서 고객에게 선보였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신뢰 있는 무점포 유통을 통해 CJ오쇼핑은 고객들에게 유통 마진을 돌려주고 상품력 있는 중소 기업을 발굴하여 국내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CJ오쇼핑의 최고 가치인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의 문제를 내 일처럼 해결하려는 모든 노력들이 크고 작은 ‘최초’를 만들었다. 그 동안 CJ오쇼핑은 고객 만족, 고객 감동을 내용으로 하는 ‘고객 신뢰 경영’의 실천으로 고객의 믿음을 쌓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였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인터넷 쇼핑몰 CJmall, 고객의 성향을 섬세하게 파악하여 발행하는 카탈로그로 영역을 확장하며 ‘최초’ 타이틀을 ‘최고’로 이끌었다.
2004년 CJ오쇼핑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튼실한 경영으로 수익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중국의 경제 수도 상하이에 동방CJ를 개국함으로써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Ⅱ. FINACIAL ANAYSIS

Ⅰ.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1. Balance sheet analysis
1.1 요약 대차대조표 (단위:백 만원)

2008년 자산이 예년에 비해 증가하였는데 단기투자자산과 유형자산의 증가가 눈에 띈다. 유형자산의 증가는 사업확장을 위한 토지와 건물의 증가가 이유로 보여진다. 홈쇼핑회사는 제품공급자로부터 받은 제품을 인터넷 상에서 중개판매 하는 회사로서 판매수수료를 이익으로 계상 하다 보니 유동자산을 구성하는 매출채권, 재고자산 등의 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적어 영업운전자본이 음의 값을 갖는다. 2008년 장기차입금을 유동성으로 분류함으로써 장기차입금이 크게 줄었다. 자산(토지, 건물)의 증가와 관련하여 자본의 증가보다는 부채중의 사채의 증가로 보아 사채를 발행하여 자산을 구입한 것으로 보여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Part 4. 재무제표분석Part 5. 재무비율 분석Part 6. 결론기업소개1995년 개국방송 시작마케팅 전략 및 기능향상조직신설최상위 고객을 위한 고품격 카달로그 런칭선 기획 및 완전매입증대독점 상품확대 1995년 국내최초 TV쇼핑 방송CJ 그룹의 미디어, 물류,마케팅 역량 1997년 창간 매달 200만명분카달로그 발송T-commerce 전용 방송서비스 인터넷,방송결합 동영상서비스산업분석 홈쇼핑사업환율 변동케이블가입자포화인터넷사업카

  • [재무분석]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분석
  • CJ홈쇼핑의 종합평점2002년재무비율월가중치(%)CJ홈쇼핑비율산업평균비율관계비율평점유동비율1548.1395.010.517.60부채비율10147.96216.160.686.84고정비율10192.5153.541.2512.54매출채권회전율1097.511.78.3383.33재고자산회전율20141.9421.516.60131.98고정자산회전율205.955.441.0921.88매입채무회전율1515.449.951.5523.28합계100   287.443) ROI 분석(1) LG홈쇼핑 ROI분석ROI분석200020012002매출액순이익률4.36 2.47 3.02 총자본회전률4.12 3.79 4.78

  • [재무분석]LG홈표핑과 CJ홈쇼핑 재무분석
  • LG VS CJ홈쇼핑 사업비교 재무분석 결과요약재무제표비율분석종합비율분석부실기업예측기업개요재무부문 SWOT 분석종합평가회사연혁생산 및 영업실적주주구성관계회사기 업 개 요2 0 0 3LG & CJ홈쇼핑회사연혁LG 홈쇼핑CJ 홈쇼핑설립일 : 1994. 12. 16설립일 : 1994. 12. 161994. 12 주식회사 홈쇼핑텔레비전1999. 07 주식회사 삼구쇼핑1999. 11 코스닥 등록2000. 05 주식회사 씨제이 삼구쇼핑2001. 08 인터넷 쇼핑몰 오픈2002. 09 주식회사 씨제이홈쇼핑1994.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재무제표 분석VS목 차1. 서 론2. 산업 분석3. 기업 분석4. 재무재표 분석5. 비율 분석6. 결 론1. 서 론 : 최소 비용, 최대 효과의 퍼스널 마케팅정보화 사회에서 소비 생활은 이제까지 전통적인 소비생활방식에 벗어난 여러 가지 변화를 맞이하였다. 사회의 변화에 맞춰 이제는 대표적인 소비 생활이 된 홈쇼핑. 홈쇼핑이란 소비자가 쇼핑을 위해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신문, 잡지, TV, 카달로그, 컴퓨터 온라인망 등 기타 제반 정보전달 매체로 상

  • [기업재무비율 분석] GS홈쇼핑 & CJ홈쇼핑
  • VS재무비율분석목차GS홈쇼핑 기업개요 2. CJ홈쇼핑 기업개요 GS홈쇼핑 VS CJ홈쇼핑 재무비율분석회사명/영문(주)지에스홈쇼핑/GS Home Shopping Inc.02-2007-4545본사주소서울 영등포구 문래동6가 10 GS강서타워업종명/소속제조업/코스닥주업종기타 통신 판매업대표이사명강말길상시종업원수900설립일1994/12/23사업자등록번호117-81-13253상장 및 등록일2000/01/20액면가(원)5,000보통주식수6,562,500최근결산월2004/12우선주식수0외부감사인삼정회계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