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경제활성화 방안 -특색있는 입장권디자인으로 관광객의 감성을 자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주도 경제활성화 방안
-특색있는 입장권디자인으로 관광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Ⅰ.서론
1.현 제주도 관광의 문제점
Ⅱ. 본론
1.입장권디자인의 의미
2.입장권의 기능과 중요성
1)정보
2)디자인
3)수집
4)수입
3.입장권 디자인의 여러 가지 측면
1)조형적 측면
➀규격
②무게
③재질
④인쇄
⑤사진및 일러스트레이션
2)정보적 측면
4.입장권디장인에 대한 관광객들의 의견사례
-외국 관광지 입장권디자인에 대한 좋은 반응
-외국 관광지 입장권디자인에 대한 안좋은 반응
-국내 관광지 입장권디자인에 대한 좋은 반응
-국내 입장권디자인에 대한 안좋은 반응
-제주도내 관광지 입장권
Ⅲ. 결론
본문내용
Ⅱ.본론

1.입장권디자인의 의미
입장권의 디자인은 관광지의 이미지를 부각하는 동시에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2.입장권의 기능과 중요성
1).정보
관광지의 입장권은 첫째로 정보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입장권의 등급 및 가격, 약도, 주소 및 연락처 등의 정보가 있으며, 이런 정보가 있음으로 해서 관광객들이 이해하기 쉬우며 다시 방문할 시에 참고 할 수 있다.
2). 디자인
관광지의 입장권은 두 번째로 디자인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입장권의 디자인은 관광지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차별화 된 입장권 디자인이 요구되며 관광객들과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중요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3). 수집
관광지의 입장권은 세 번째로 수집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방문한 관광지의 입장권을 수집하면서 관광객은 후에 자신이 다녀갔던 관광지의 입장권의 정보 등을 보며 재차 방문 할 수도 있고, 관광지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런 수집의 기능으로 관광지는 더욱 활성화된다.
4). 수입
관광지의 입장권은 네 번째로 가장 중요한 수입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입장권의 가장 큰 목적은 관광객의 인원확인과 수입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입장권의 절취선이 있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이다.
3.입장권디자인의 여러 가지 측면
1). 조형적 측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입장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였다. 또한, ㈜한국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사전행사로 열리는 아디다스 4대4 유소년 축구대회의 공식 후원도 했다. 지난 2000년에는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2002 월드컵을 개최하는 것을 기념하여 일본의 도쿄 유소년 대표팀을 초청하여 한/일 축구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 3자간의 견제와 균형의 조화맥도날드가 성공한 최대의 비밀 중 또 다른 하나는 미국인 특유의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있는지 고찰해 보고, 한류스타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증진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의의가 있겠다. 1절. 연구의 목적과 배경새로운 마케팅을 통해서 새로운 상품들을 통해서 한국의 경제에 도움이 되는 관광의 상품들이 이제는 대한민국의 드라마나 미디어 콘텐츠와 대한민국 연예인들을 통해서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바탕을 통해 자국의 이미지와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스타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했으면 하는 의미에서 연구하기로

  • 컬러마케팅 레포트
  • 있는 것은 빨간색 바탕에 흰색의 로고였다. 또한 그 조사에 의해 코카콜라의 트레이드마크와 가장 강력하기 시각적으로 연상이 되는 것은 빨간 원판임이 알려졌다. 코카콜라의 포장 디자인을 빨간색으로 선택한 이유는 코카콜라의 색은 식음료의 컬러 이미지와는 다르게 검은 색을 띄고 있어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드는 음료로 인식될 수 있어 강한 코카콜라의 맛과 함께 ‘ 먹고 싶다’는 욕구, 미각을 자극하는 빨간색을 포장디자인에 응용한 것으로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관객이 100만명 증가하면 1,000억엔 이상의 경제효과가 있다는 명제 하에 회원 모집을 실시 하여 왔으며, 설립시까지 500~600사, 그리고 당분간은 1,000사의 회원모집을 목표로 하고 본격적인 활동은 98년도부터 시작해 왔다. 이에 보조를 맞추어 도쿄에서도 국제 관광 도시 선언을 선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TCVB의 주요사업으로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 등의 유치, 관광객의 유치, 관광자원 등의 개발, 관광관련 자원봉사자의 조

  • [통일관광] 통일과 국토의 여가,관광공간 재편성과 지역관광개발 정책
  • 있는 이유다. 관광산업 매출액 10억원 당 유발되는 취업자 수는 52.1명으로 제조업의 2배, IT 산업의 5배에 달한다. 또한 관광 분야 취업자 중 청년층 비중은 35.1%로 전체 취업자 청년 비율인 16.8%의 두 배에 달한다. 이뿐인가. 미래학자 존 나이스빗(John Naisbitt)은 ‘관광은 공해유발이나 환경파괴가 거의 없는 고도의 감성적 휴먼 서비스이자 하이테크 산업’이라고 정의했다.    세계관광기구(UNWTO)의 통계에 따르면 2008년 국제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1.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