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초등학생들의 왕따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왕따 문제의 실태
2. 왕따 문제의 이론적 배경
3. 왕따 문제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 왕따 문제의 실태
왕따? 왕(王) + 따돌림 당하다
'왕따' 비관 초등생 자살 뉴스
<8뉴스>친구들의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어제(27일) 오후 4시쯤 부산 거제동 41살 김모씨 집 안방에서 초등학교 6학년인 김씨의 딸이 목을 매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김양은 며칠째 학교에 가지 않았고 친구들이 괴롭혀 참기 힘들다는 내용의 일기를 남긴 점으로 미루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SBS & SBSi All right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학생들이 생각하는
왕따 피해의 원인
1. 척한다. 65.6%
2. 이기적이고 남을 무시한다. 50.6%
3. 믿을 수 없다. 48.1%
4. 말과 행동이 이상하고 눈치가 없다. 36.4%
5. 말이 없고 소극적이며 남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 36.4%
6. 지능이 낮다. 30%
학생들이 생각하는
왕따 가해의 원인
1. 별 생각없이 장난삼아 43.6%
2. 왕따의 마음에 안드는 점을 고치려고 35.9%
3. 괴롭히는 것을 즐기기 위해서 31.8%
4. 자기 힘을 과시하려고 25.8%
5. 자기가 따가 되지 않기 위해서 21.9%
6. 따돌림에 대한 보복으로 14.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