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타벅스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문 제 제 기
● 스타벅스 상황 분석
● 커피 시장 추이
■ 분 석
● SWOT Analysis
● 3C Analysis
● STP Analysis
■ Strategies
● Concept
● 고급화, 친근화, 유행화
● 평 가
본문내용
■ 문 제 제 기
● 스타벅스 상황 분석
○ Starbucks Coffee Korea 연혁
- 1997년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주)에스코 코리아를 설립.
1999년 스타벅스 1호점(이대점)오픈.
- 2003년 79호점(명지빌딩점)오픈. 2003년내 90호점 개점 목표.
○ 스타벅스의 성장추이
- 2000년 : 매출액 86억원, 점포수 10개.
- 2002년 : 매출액 436억원, 점포수 58개.
- 2003년 : 매출액 680억원(목표), 점포수 79개(90개 목표).

● 커피 시장 추이
- 1999년경부터 급속히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은 현재
약 2천억 원대로 추정됨.
- 국내 전체 커피 시장에서는 약 16%를 차지하고 있음.
- 그러나 현재 원두커피 시장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불황까지 겹치면서 커피
전문점 성공신화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 스타벅스는 매출액목표액을 680억에서 100억정도를 낮춰 잡았으며, 로즈버드는
올해 신규 가맹점 목표를 60% 정도 채우지 못했음.

■ 분 석
● SWOT Analysis
○ Strengths
- 에스프레소 시장의 First Mover
- 브랜드 고급화 이미지 인식
- 주요 핵심 상권 확보
- 차별화된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스타벅스 SWOT,STP,4P전략분석과 스타벅스 향후발전방향 연구
  • 기업분석SWOT,STP,4P마케팅사례향후발전방향1. 스타벅스 기업분석2. 스타벅스 코리아 소개3. 스타벅스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스타벅스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스타벅스의

  • 스타벅스 마케팅성공요인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스타벅스 SWOT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PPT
  • 스타벅스마케팅사례1. 스타벅스 기업소개2. 스타벅스 기업미션3. 카페시장 트렌드 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요인6. 스타벅스 마케팅사례(1) 내부마케팅(2) 외부마케팅- 오감마케팅- PR전략- 친환경전략- 브랜드전략- 입지선정전략- 문화 마케팅- SNS마케팅7. 향후전략방향 제시(1) 기존고객 유지전략 (2) 고급스러운 이미지 유지전략1. 스타벅스 기업소개스타벅스는 커

  • 스타벅스 성공비결과 SWOT분석*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스타벅스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 스타벅스마케팅발표1. 스타벅스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스타벅스 로고의미2. 스타벅스 성공비결3.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4.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다양한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헝거마케팅(3) 입소문마케팅(4) 체험마케팅(5) SNS마케팅(6) 이벤트마케팅(7) CSR마케팅8. 향후 나아

  • 스타벅스 starbucks 마케팅사례분석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STARBUCKS목차.1. 스타벅스 소개 2. 스타벅스 분석1)SWOT2)STP  3. 브랜드 마케팅 전략1) 스타벅스 경험2)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3) SNS 마케팅1. 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소개1971. 시애틀1987. 시애틀커피재료 생산회사로 시작CEO하워드슐츠, 스타벅스 설립시애틀에 1호점 오픈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으로 30여 개국, 6000여 개 점포 현재. 30여개국스타벅스 코리아2000. 12.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

  • [경영전략] 커피브랜드 스타벅스의 최신 전략 분석
  • 스타벅스는 그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놓여있다. 현재 위치에서 안도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끝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이제까지 좋은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면서 성장했듯이 또 다시 새로운 전략으로 한국에서 끝까지 업계의 선두위치에 서 있는 스타벅스가 되길 기대해본다. www.istarbucks.co.krwww.mk.co.krwww.hankyung.comwww.joins.comwww.foodbank.co.kr 커피 한 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