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타벅스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문 제 제 기
● 스타벅스 상황 분석
● 커피 시장 추이
■ 분 석
● SWOT Analysis
● 3C Analysis
● STP Analysis
■ Strategies
● Concept
● 고급화, 친근화, 유행화
● 평 가
- 본문내용
-
■ 문 제 제 기
● 스타벅스 상황 분석
○ Starbucks Coffee Korea 연혁
- 1997년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주)에스코 코리아를 설립.
1999년 스타벅스 1호점(이대점)오픈.
- 2003년 79호점(명지빌딩점)오픈. 2003년내 90호점 개점 목표.
○ 스타벅스의 성장추이
- 2000년 : 매출액 86억원, 점포수 10개.
- 2002년 : 매출액 436억원, 점포수 58개.
- 2003년 : 매출액 680억원(목표), 점포수 79개(90개 목표).
● 커피 시장 추이
- 1999년경부터 급속히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은 현재
약 2천억 원대로 추정됨.
- 국내 전체 커피 시장에서는 약 16%를 차지하고 있음.
- 그러나 현재 원두커피 시장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불황까지 겹치면서 커피
전문점 성공신화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 스타벅스는 매출액목표액을 680억에서 100억정도를 낮춰 잡았으며, 로즈버드는
올해 신규 가맹점 목표를 60% 정도 채우지 못했음.
■ 분 석
● SWOT Analysis
○ Strengths
- 에스프레소 시장의 First Mover
- 브랜드 고급화 이미지 인식
- 주요 핵심 상권 확보
- 차별화된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