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코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건강 <굳셀건 健 편안할 강康>
2.슬로푸드[slow food]란?
3.블랙푸드 [black food]란?
4.웰빙(Well-Being)이란?
본문내용
건강 <굳셀건 健 편안할 강康>
건강이란 사전적의미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아무 탈이 없고 튼튼함. 또는 그런상태.
건강한 색 : 녹색
녹색을 돋보이게 하는 색 : 빨강
건강함의 분위기 : 숲속
건강함의 요소: 규칙적인 운동, 금연  (*  사망율중 흡연이 17%를 차지함.가장많음), 좋은 식습관, 적정한 체중유지
건강의 3쾌: 쾌식<잘 먹는 것>, 쾌면 <잘 자는 것>, 쾌변 <잘 누는 것>
슬로푸드[slow food]란?
슬로우푸드란 패스트푸드에 대비한 말로서 천천히 조리되는 음식이란 언어적 의미와 일명 정크푸드(Junk Food : 쓰레기음식)라고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댓말의 의미로 건강에 도움이되는 음식이라는 부가적 뜻을 가지고 있다.
슬로푸드의 장단점
장점 : 우리 나라 전통의 음식이므로 우리들에게는 체질에 맞고 식성에도 잘 맞는 음식이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다.단점 : 만드는 과정이 패스트 푸드에 비해 너무 복잡하고 오래걸리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해 먹기에는 약간의 불편함하고,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사람들에게는 이런 슬로우 푸드를 끼니 때 마다 챙겨먹기는 힘들다.우리나라 슬로우푸드 음식으로는 죽, 된장찌개, 화양적, 녹두지짐, 구절판, 신선로 등이 있다.
블랙푸드 [black food]란?
검은색을 띤 자연식품 또는 이것으로 만든 음식이다.
검은콩·검은깨·검은쌀·오디·김·미역·다시마·오징어먹물·캐비아 블루베리등 검은색을 띤 식품을 말한다.
이러한 식품에는 항산화·항암·항궤양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안토사이아닌이라는 수용성 색소가 있어 검은색을 띠게 된다.
이러한 식품에는 노화와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킬 뿐만 아니라 심장질병, 뇌졸중, 성인병, 암 예방에도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식품을 활용한 예로는 검은콩 또는 검은깨 음료, 오징어먹물스파게티 또는 과자, 숯가루를 넣은 냉면, 검은깨 돈가스 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십대 삼십대 전문직 독신여성의 생활과 의복 구매행동에 대한 레포트
  • 코디네이션은 격식보다는 편안함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최근 신흥 고소득층 30대를 중심으로 새롭게 등장한 ‘보보스’라는 소비자군과 흡사하다. ③ 개성추구(I am Me)전문직 독신여성들은 유행에 민감하여 관심도 많지만 무작정 유행을 따라가기보다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창조하려고 노력하고 있었다.“그 누구도 입지 않는 나만의 스타일을 창조하죠. 과거에 미니멀리스트였을 땐 쇼핑하는 브랜드와 장소가 일정했어요. 어느 순간부터 제 자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푸드뱅크’, ‘행복한 동행’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 장애인.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 대해 각 계열사마다 업의 특성에 맞는 기부/지원 활동‘나눔문화’의 기업문화화를 통한 임직원들의 활발한 참여독려⇒ 계열사별 봉사팀(환경보전, 사회복지, 글로벌분야에 걸친 자원봉사 진행)문화를 생각합니다 - 문화/예술여성, 어린이, 환경과 관련된 문화활동을 널리 후원⇒ 웅진 씽크빅 아트홀에서 문화에 교육을 접목 가족이 함께 즐

  • [청소년의 소비문화] 청소년소비의 개념과 소비실태와 현황 분석
  • 코디 액세서리, 메이크업, 헤어 등 모든 패션 전반에서통용되는 스타일이 되었다. 레이어란 층이 있는, 겹친 이라는 의미로 복식용어에서는 겹쳐입기를 말한다. 현대 패션에서는 특히 1970년대 중반에 레이어드 룩이 유행했는데, 속에 입은 것이 겉에 보이게 입거나 긴 소매의 블라우스 위에 반 소매의 스웨터나 재킷을, 원피스 안에 판탈롱을 입는 등 종래의 습관을 무시하고 겹쳐 입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캐주얼 웨어의 보급과 함께 1980년대 이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4P, STP전략, SWOT분석 전략적방안
  • 푸드 업계들과는 달리 1회용품 규제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더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③ 반 Starbucks 인식의 대두 Starbucks는 컵에서부터 빨대 하나에 이르기까지 제품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를 미국 본사에서 공수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우리나라와 이익을 공유하는 것이 전혀 없이 돈을 벌어가기만 한다는 것, 그리고 지나치게 미국적인 분위기에 대한 안티 의식이 존재한다. 3. 앞으로의 전략 제안● 문제점에 따른 대안 제시 ① 음식메뉴의 질과 가

  • 청소년 외모지상주의
  • 레포트를 마무리 하면서지금까지의 내용을 요약해보면, ‘얼짱 문화’는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놀이문화로 시작하여 대중매체의 상업적 이익에 의해 이용되면서 신드롬으로 확대되었으며, 이 얼짱 신드롬이 생겨난 배경에는 우리사회의 문제인 외모지상주의가 있음을 알 수 있다.특수강도혐의로 수배된 20대 여성의 경찰수배전단에 실린 사진이 인터넷 상에 공개되면서 네티즌 사이에 급속도로 번져 탄생한 ‘강도 얼짱’. 얼굴만 예쁘면 무조건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