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의이해] 고교등급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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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교등급제 정의 및 논란
고교등급제 찬성논거
고교등급제 반대논거
결론
본문내용
C. 고교등급제 반대논거

-자신의 능력과 성적에 관계없이 자신이 속한 학교에 대한
각 대학의 주관적인 평가를 받음 (왜곡된 교육연좌제)
-현재 법령들은 고등학교간의 등급이나 서열화 규정하지 않고 있음
-사전에 공지되지 않은 전형요소를 반영하는 것이므로 불법
-고교등급제는 사회적으로 납득할 만한 합리적, 객관적 자료가 불충분함
-내신성적이 통용되거나 존중되지 않음
-국가단위 수능성적을 바탕으로 고교등급을 매김
-사회적 안정과 지역간 균형발전을 위협 (특정지역 부동산 가격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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