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캐논 IXUS광고 집중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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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선정과정
2.캐논광고 선정 이유
3.시장분석
4.SWOT 분석
5.캐논 IXUS 광고분석
6.광고내용,기법
7.경쟁사 광고 분석
8.결론 - 광고 그 이후 (광고반응, 제품선호도, 매출)
9.향후 캐논 광고의 방향제시
본문내용
광고내용,기법(카메라시장에서 CDC의 진정성에 대한 고찰)
캐논 익서스 시리즈의 광고는 다른 타 브랜드의 경쟁상품의 광고들과는 확연히 신선한 소재를 내세워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경쟁상품의 광고는 스타 마케팅에 주력하는 반면에 캐논 익서스 광고는 모델 중심적이 아닌 경쾌한 바이올린 음악으로 귀를 기울이게 하고, 두 번째로 사람들이 여러 장을 찍은 뒤 많은 사진을 휴지통에 버리는 행위를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어 신선함으로 고객의 눈길을 잡았다. 그리고 단 한 마디의 대사나 나래이션 없이 짧막한 자막 몇 개를 띄움으로써 오히려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알기 쉽게 그리고 강력하게 표현했다.
‘잘가라 후보정’ 이라는 문구는 캐논 카메라의 다른 카메라와는 차별화 된 점으로써 광학 기술이 뛰어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 밖의 익서스 광고 시리즈 또한 이렇게 독창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기술적 면모를 드러내는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고 내용 분석

- ‘익서스라면 후보정 삽질 끝’ & ‘진짜에게 진짜를’
눈길을 끄는 광고 문구 두 가지가 등장한다. 캐논은 오감마케팅이나 브랜드를 앞세우기보단 제품이 가져야 할 본연의 임무를 이야기하는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익서스라면 후보정 삽질 끝’
: 소비자가 카메라로부터 얻고 싶어하는 것을 짚어준다. 디지털카메라가 수동카메라에 비해
편리하지만 후보정을 해야하는 단점을 가지나 익서스는 원래 기술로 필요없다는 것.
‘진짜에겐 진짜를’
: 캐논은 진짜를 강조한다. 자연스럽게 타 브랜드는 ‘가짜’가 되어버린다.
캐논은 장인의 작품, 타 브랜드의 카메라는 기술만 알고 있는 모조품이라는 의미!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2008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KOBACO
이학식, 『소비자 행동』4판, 법문사, 2006
ADinformation 1월호 ‘이 광고의 성공 전략’ 염 철 메이트커뮤니케이즈 기획국 국장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html/200901/070_%BC%BA%B0%F8%C0%FC%B7%AB.htm
< 참고 블로그 >
http://www.bwhale.net/80
http://www.cyworld.com/shiningstarr/2944871
http://blog.naver.com/paranzui
http://blog.naver.com/2teng2?Redirect=Log&logNo=140068516980
< 신문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138&aid=000195326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732001
< 참고 자료 >
http://www.cyworld.com/eumsangyun/2914045 캐논관련 자료
http://blog.daum.net/afpbbnews/7808634 실적
http://cafe.naver.com/sonysl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5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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