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일과 삶의 균형과 Great Work Place 구축(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과 삶의 균형과 Great Work Place 구축 (인사관리) 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Great Work Place의 개념
2. 일과 삶의 균형 또는 일터와 가정의 균형
3. 일하기 좋은 기업모델
4. 기업문화의 개선을 통한 GWP 만들기
- 본문내용
-
4. 기업문화의 개선을 통한 GWP 만들기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직문화를 바꾸어야만 한다. 앞에서 언급한대로 GWP를 목표로 한다는 것은 조직과 사람에 대한 철학과 패러다임을 바꾸는 일이며, 이는 조직문화의 개선으로 연결되어진다.
기업문화를 바꾼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작업이며, 장기간의 시간을 필요로 하는 일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들이 가진 문화적 공통점으로는 경영진이 작은 약속이라도 지키며, 가족을 준사원으로 대우하고 구성원들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 크며, 조직에 활력이 넘친다는 것이다. 또한 사회공헌 활동 등 봉사하는 데에 보람을 갖게 하고 작은 배려를 통해 커다란 만족을 이끌어내며, 구성원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한다.
이처럼 기업문화의 변화는 조직의 근간을 뒤흔드는 작업이 될 수도 있으며, 자칫 방향성없이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