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 경영에서의 기업 중간관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경영에서의 기업 중간관리자와 관련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중간 관리자’에 대한 상반된 평가
3. 중간 관리자의 역할
4. 중간 관리자 효율성 제고 방안
- 본문내용
-
4. 중간 관리자 효율성 제고 방안
중간 관리자들을 포함한 조직 구성원을 무조건적으로 감원함으로써 기업에의 충성심이 약화되고 사기가 저하되는 등의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이들에게 능력껏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그러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중간 관리자의 수는 제한되어 있다. 따라서 중간 관리자들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기업가형 중간 관리자와 전문가로 구분하여 육성·활용해야 한다.
기업가형 중간 관리자란 장래 기업 간부가 되어 조직을 이끌어갈 자로서 최고 경영층과 사원들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하며, 문제를 효율적으로 풀어감에 있어서나 사원들의 창의성 개발과 활용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는 자를 말한다.
이에 비해 전문가는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이나 능력을 가지고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창조성을 발휘하는 인재를 말한다. 이를 구분하는 수단은 전문 지식의 정도와 대인 능력에 대한 感이다. 기업가형 중간 관리자는 이들 둘 모두가 필요하지만, 전문가는 대인 능력보다는 전문 지식이 요구된다.
이러한 인재들은 구분 육성되어야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기업들은 지금까지 일반 관리자 중심으로 조직을 운영하였기 때문에 아직 이들에 대한 능력 개발은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기업가형 중간 관리자와 전문가로 구분 육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진로선택제도이다. 진로선택제도는 구성원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