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과제]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어학개론 공통] 다음 단어의 용법을 발음, 뜻, 중국어 예문 등을 제시하면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어학개론 공통] 다음 단어의 용법을 발음, 뜻, 중국어 예문 등을 제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어학개론 공통] 다음 단어의 용법을 발음, 뜻, 중국어 예문 등을 제시하면서 설명하시오.
<목 차>
A형 : 有, 在, 开
B형 : 来, 去, 过
C형 : 得, 进, 出
D형 : 上, 下
E형 : 打, 点
- 본문내용
-
A형
有 yǒu
① 소유하다. 가지고 있다. 我有汉语书。나는 중국어책이 있다.
② 실제로 있다. 존재(存在)하다. 这儿有一本书。여기에는 책이 한권 있다.
③ 발생하다. 나타나다. 출현하다. 생기다. 他有病了。그는 병이 났다.
④ 부정문: ‘有’앞에 ‘没’를 씀. 我没有男朋友。나는 남자친구가 없다.
⑤ 막연한 것을 나타냄. 有的时候 어떤 때. 有的人 어떤 사람, 有的地方 어떤 곳
yòu '又'(~과. ~와)와 같은 뜻으로 쓰임. 四又三分之二。4와 3분의 1.
在 zài
① 동사: ~에 있다. 这本书桌子上。 이 책은 책상 위에 있다.
② 개사: ~에, ~에서
a.시간을 나타내는 경우 这件事生在去年。이 일은 작년에 발생하였다.
b.장소를 나타내는 경우 我在食堂吃饭。나는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c.범위를 나타내는 경우 在我们学校里她最出名。우리학교에서 그녀가 가장 유명하다.(4․5급 HSK 한권으로 끝내기)
③부사: 지금 ~하고 있다.(동작의 진행을 나타냄) 我在学习汉语。나는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다.
开 kāi
① (닫힌 것을) 열다. (꺼져 있는 것을) 켜다. 开门。문을 열다.
② 닫혀 있거나 연결된 물건이) 열리다. 벌어지다. (꽃이) 피다. 樱花开花了。벚꽃이 피었다.
③ 거행하다. 열다. 개최하다. 开会。 회의를 열다.
④ (자동차나 기계 등을) 운전하다. 조종하다. 开汽车。차를 운전하다.
⑤ 동사 뒤에 보어로 사용되어 일정한 의미를 첨가해줌
a.널리 퍼지다.(동작의 상태가 확대되어감을 나타냄) 喜讯传开了。희소식이 널리 전해졌다.
b.~하기 시작하다.(동작이 시작되어 계속되어감을 나타냄) 小孩子就哭开了。꼬마가 울기 시작했다.
c.열리다. 떨어지다.(붙어있던 것이나 닫혀 있던 것이 분리됨을 나타냄) 大家都打开了书。모두가 책을 폈다.(4․5급 HSK 한권으로 끝내기)
d.~해내다.(공간의 수요가능을 나타냄) 这间屋子小,我们都坐不开。이 방은 작아서 우리들은 모두 앉을 수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중국어동사, 중국어, 동사, 동작동사, 형식동사, 동보식 복합동사] 중국어 동사의 연구 방향과 중국어 동사의 분류 특성 및 중국어 동작동사, 중국어 형식동사, 중국어 동보식 복합동사 분석
- [언어학, 소쉬르의 언어학, 기업커뮤니케이션의 언어학, 영어공용어화의 언어학, 중국어 언어학] 언어학의 사상, 소쉬르의 언어학, 기업커뮤니케이션의 언어학, 영어공용어화의 언어학, 미국에서의 중국어 언어학 분석
- 한국어교육 특징,정체성, 한국어교육 목표,교재구성, 한국어교육과 표준문법, 한국어교육과 동사활용사전, 한국어교육 사례, 한국어교육 교수법,시사점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