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 구전매체로서의 블로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 미디어
타잔의 포효
발없는 천리마
생각의 족보
지식의 은행
본문내용
블로그란?


-상호 작용성을 강화한 개인 홈페이지
정보의 바다에 몰려오는 새로운 파도”

Web+Log (항해일지)의 조합어
: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이라는 점에서 유래

Weblog->We Blog 파자설

자신의 생각, 경험, 지식 등을 인터넷에 간단하게 기록하는 ‘인터넷 일기장’에서 출발


현황 및 추이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
2000년대 초 유학생들에 의해 한국 상륙이후 3~4년 만에 폭발적인 속도로 확산

타임지
2004년부터 ‘올해의 블로그’ 선정
웹스터 사전:
블로그를 2004년 ‘올해의 단어’로 선정
-일본 광고기획사 덴츠
2005년 상반기 화제상품으로 블로그 선정


인기 블로그

최세라 예스24도서팀장
"블로거들의 책이 성공하는 것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노하우 등이 일반인에게 친근하게 느껴지는데다 온라인을 통해 1차적으로 독자들의 반응을 검증받았기 때문일 것"
참고문헌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이용자 인식 연구 (박순용,2006)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한 연구 (정유배,2003)
-블로그 미디어 연구 (권상희, 우지수)
-나를 표현하는 나만의 공간 : 나는 블로그가 좋다(김중태)
-블로그의 사회 문화적 이슈(김지수)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성동규, 라도삼)
-블로그 이용자 유형별 이용동기와 활동성 연구(안현진)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삼성경제연구소,2005)
-필립 코틀러(Kotler) 교수 & 케빈 켈러(Keller) 교수 연구 인용.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1/02/2009010200758.html
-한국인터넷진흥원(2008) 블로거 현황 통계자료
화장품을 사랑하는 소녀 블로그 http://blog.naver.com/tonyforlif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동두천_락페스티벌
  • 매체 TV : 오전, 오후 방송 프로그램 노출 / 공중파 스팟 광고 진행라디오 : 관련 음악프로그램 등에 초대 이벤트 진행* 언론매체 월, 주, 일간지 : 공연 및 관련 음악잡지에 기획기사 및 보도자료 발송* 온라인 : 홈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내 이벤트 진행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등 구성 정보제공 다각화음악동호회 등 관련 모임의 단체관람을 이벤트로 유도 무가지 광고 효과출근길 전철역 입구에는 무가지 신문을 나눠주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2) 1인 미디어 마케팅의 긍정적 사례1) 기아-버즈(Kia-BUZZ)2) 풀무원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3) 김안과 병원 - 옆집 eye 블로그4) 알라딘 - 마이 페이퍼5) 미스터 피자(3) 1인 미디어 마케팅의 부정적 사례1) 네이버 파워 블로거 ‘베비로즈’의 깨끄미 사건2) 네이버 파워 블로거 문성실 공구(공동구매) 수수료사건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제 1장. 주제 선정 이유 및 배경현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매체는 인

  • 바이럴마케팅,바이럴마케팅사례,소셜미디어를활용한바이럴마케팅,구전마케팅
  • 마케팅이란, 구전 효과와 마케팅구전마케팅바이럴마케팅브랜드 로열티와 러브마크는 소비자로 하여금 그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재구매 하고 타인에게 추천하는 구전활동을 벌이게 한다. 구전 마케팅은 소비자 혹은 그 관련인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제품, 서비스,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말에 의한 마케팅을 말한다. 입소문을 광고의 매체로 삼는 것이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구전 효과와 마케팅구전의 효과소비자의 브랜드 전환에 영향을 미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블로그마케팅발전방향,블러그마케팅,블러그마케팅성공사례
  • 블로그마케팅목차 Ⅰ. 블로그1. 블로그의 개념2. 블로그와 기존 매체와의 비교 Ⅱ. 블로그 마케팅 1. 블로그 마케팅의 개념2. 블로그 마케팅 성장의 원인3. 블로그 마케팅의 유형4. 블로그 마케팅의 특성5.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6. 블로그 마케팅 연구 논문 분석Ⅲ. 블로그 마케팅 성공사례1. 공식 블로그 활용2. 리뷰 작성의 방법 Ⅳ. 블로그 마케팅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 (블로거와 인터뷰를 통해)1. GIZMODO / 브라이언 램2. Engadget/피터 로하스3.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및 와인도 발효식품으로 유명하다. 이제 딤채의 발효기능은 전 세계로 눈을 높여야 할 것이다.『한국형 마케팅』에서 한 발 더 발전한 『웰빙 마케팅』으로 전 세계를 공략해 나가야 할 것이다. ☺ 참고 자료위니아 만도 홈페이지 (www.winiamando.com)네이버블로그 1(http://blog.naver.com/wiseberg.do?Redirect=Log&logNo=2111885)네이버블로그 2(http://blog.naver.com/imkris.do?Redirect=Log&logNo=40001209650)네이버뉴스(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id=023&articleid=000003726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