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포스코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그린마케팅이란? ☜
▷ About POSCO
☞ 그린마케팅을 위한 환경경영
(1) 이념
(2) 환경방침
(3) 환경경영 조직
(4) CEO의 선언
(5) 포스코의 품질․환경 인증서
☞ 자연친화적인 포스코의 기업이미지 부각 ☜
①. 월드컵등과 같은 국제적 큰 행사를 통한 기업 이미지 부각
②. 환경부문에 사회적으로 공헌을 하면서 기업 이미지 부각
③. 환경부분에 직접적인 투자를 통한 기업 이미지 부각
☞ 신문기사에 실린 포스코의 자연친화적 활동 사례들... ☜
- 본문내용
-
☞ 그린마케팅이란? ☜
그린마케팅은 인간생활을 포함한 지구환경과 생명체에 대한 관심의 증대에 그 기반을 두 고 있는 마케팅 형태라 할 수 있다.
많은 유한적 자원들은 영속적으로 개발, 사용될 수는 없으며, 인간 활동의 결과를 흡수하는 물질적 환경의 자정능력 또한 한계 상황에 도달해 있다. 기술과 마케팅에서의 진보에도 불구하고, 사회 전체를 위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실현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지각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환경 위기는 모든 유형의 조직에 대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고양시키려는 압력의 증가를 심화시킨다 할 수 있다.
필연적으로 그린마케팅은 미래를 대비하는 마케팅의 한 형태이다. 이에 대해 정의를 내린다면, 그린마케팅이란 ‘기업이 이익을 추구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사회에 대한 욕구를 확인, 예상하고 또 만족을 제공하는데 책임을 지는 마케팅 관리과정’ 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 보호운동에 입각하여 사회, 생태학적으로 기업이 소비자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인간 존중의 마케팅 활동을 지칭하는 말(한국상품학회 정의)이다. 그린 마케팅은 소비주체인 고객 외에도 고객을 둘러싼 환경, 사회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개념에서 시작됐다. 당장 기업의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진 못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주는 경제활동으로 인정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