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포스코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포스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포스코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2 / 2016.07.22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OSCO 포스코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 포스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포스코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코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포스코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POSCO 포스코 기업소개
(1) 포스코 기업개요
(2) 포스코 경영철학

2. 포스코 기업상황분석

3. 포스코 기업성공요인

4. 포스코 SWOT분석

5. 포스코의 주요경영전략
(1) 윤리경영전략
(2) ERP도입전략
(3) 경쟁우위전략

6. 포스코 마케팅전략
(1) 그린마케팅전략
(2) 현지화마케팅
(3) CSR 마케팅 (사회 공헌 마케팅)

7. 포스코 향후전략제안
(1) 신수요 창출전략 제안
(2) 전략적제휴와 M&A전략 제안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포스코가 국제마케팅을 하는 핵심은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에 있을 것이다. 포스코는 국제 마케팅을 시도할 때마다, 일부 핵심 요직을 제외한 대부분의 보직을 현지인에게 위임하였다. 그렇게 해서 현지인들에게 포스코가 낯선 외국 기업이 아니라 자국에서 활동하는 친숙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포스코는 현지 종업원들에 대해서는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회사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은 업무적인 것에 국한하지 않고 업무 외적인 부분까지 확장되었다. 그에 따라 포스코 현지 종업원들은 회사 현황과 기술 외에도 직장인의 예절, 포스코의 역사 등을 교육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경영/사무/기획/신입)11.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12.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

  • [조직행동] 한국 IBM의 선택적복리후생제도에 대한 분석
  • 기업(POSCO)의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와의 비교Ⅲ. 한국 IBM의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에 대한 분석 131. 한국 IBM의 FLEX에서 나타난 문제점 2. FLEX 개선을 위한 한국 IBM의 노력 3.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요건과우리조의 제안점 Ⅳ.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느낀 점 16Ⅴ. 부록(연혁, 사업소개 등) 17Ⅰ . 선정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한국 IBM)1. 기업소개한국IBM은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분석(1) 대외적 요인(2) 대내적 요인2) 투자진출 장애요인 분석3) 투자환경 분석을 통한 캄보디아 진출의 SWOT분석4) Diamond Model에 근거한 장소 특유의 우위요소 분석(1) Diamond Model 이론 소개(2) 캄보디아 특유의 우위요소 분석5) 외국인 투자 관련 고려사항(1) 법제도적 환경(2) 실물환경 고려사항6) 포스코의 캄보디아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

  • 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마케팅 사례e-商Networks목 차1. 기업소개 및 현황2. 3C 분석3. SWOT 분석4. STP 전략5. 이상의 수익모델6. 경쟁전략7. 촉진전략8. 향후 성장을 위한 중요한 이슈9. 사례 연구에 따른 교훈1. 기업현황1) 이상네트웍스의 시작가. 2000년 세계적인 B2B 마켓플레이스 설립 붐- 황금에스티의 대표이사(김종현 사장)에 의해 애니스틸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나. 2001년 실제 수익 부재와 경영권갈등으로 인한 사업실패를 겪고 그로 인한 교훈-B2B 마켓플레이스

  • e편한세상,광고마케팅,광고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3. 해당기업분석-경쟁전략, SWOT분석4. 브랜드 컨셉 브랜드 구성요소본론 1. 소비자 분석 2. 해당업계 및 경쟁사의 촉진/광고 전략분석e-편한세상 vs 레미안vs 푸르지오3. e-편한세상의 캠페인 전략4. 광고의 전략적 분석결론 -1. 광고에 따른 촉진전략2. 장단기 촉진광고 목표정립3. 향후 촉진, 제안 점 4. 프로젝트 후기1. 기업소개 대림산업은 1939년 10월 10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