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인터넷 쇼핑몰 이용실태와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회의 과정

2.조사 배경 및 설계

3.조사 분석

[부록] 설문지, 통계분석표
본문내용
조사배경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정보기반시설의 확충으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새로운 마케팅으로 도입되면서 Mall 개념의 인터넷 쇼핑이 증가되고, 이러한 이용이 전반적으로 대중화되면서 확산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터넷쇼핑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의 유통구조가 지니고 있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면서 이와 함께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는 바람이 거세게 불기 시작했다.


설문지 조사 설계

본 설문조사는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의 20세 이상 60세 이하의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편의 추출법을 시행하여 실시하였다. 인터넷 쇼핑몰 이용실태와 만족도에 관한 항목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하며, 설문조사는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내에서 100부를 직접 배포 및 조사 방법을 통해 시행하고자 한다.


.
.
.

20. 인구통계학적 구분 빈도 수

연령
20세 이하 (21%) / 21~30세 (75%) / 31~40세 (2%) / 41~50세 (2%) / 51~60세 (0%) / 61세 이상 (0%)
성별
남성 (53%) / 여성 (47%)
직업
학부생 (89%) / 대학원생 (7%) / 교원 (1%) / 직원 (3%)
거주지역
서울 (29%) / 경기도·인천 (65%) / 강원도 (0%) / 충청도 (0%)/ 전라도 (2%) / 경상도 (3%) / 제주도 (1%)
가정 월평균 총수입
150만원 미만 (9%) / 150~300만원 미만 (15%) / 300~450만원 미만 (26%)
450~600만원 미만 (30%) / 600~750만원 미만 (12%) / 750만원 이상 (8%)
1개월 평균 지출 용돈
20만원 이하 (12%) / 21~40만원 (54%) / 41~60만원 (23%) / 61~80만원 (7%) / 80만원 이상 (4%)
최근 3개월 인터넷 의류구매 비용
없다 (16%) / 5만원 이하 (16%) / 5~10만원 (31%)
11~20만원 (15%) / 21~30만원 (15%) / 30만원 이상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결제수단의 소비자선호도 조사
  • 인터넷상의 자료 등을 분석하는 문헌 연구와 다른 하나는 설문을 직접 발송하거나 학교, 기업 등을 방문하여 설문지를 회수한 후 통계패키지를 활용하여 분석하는 실증분석 방법이다. 문헌 연구에서는 본 연구에 기반을 이루고 있는 전자상거래의 현황,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실태 및 전자결제수단에 대해 살펴보았고, 실증연구에 있어서는 설문조사 후 인터넷 쇼핑몰의 결제수단에 따른 고객 만족도를 알아보았다.본 연구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조사 및 자료분석 방법.18제 3 절 분석 결과.181. 인터넷 통신환경의 측면.182. 인터넷 쇼핑몰의 실태에 대한 질문223.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와 이용하고자 할 때 느끼는

  • 인터넷 쇼핑몰 사용성 요인과 고객만족도 상관관계 분석-네이버 샵N 중심으로
  • 이용자 측면에서도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10년 인터넷이용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의 64.3%가 인터넷 쇼핑을 하고, 특히 20대의 인터넷 쇼핑 이용률이 90.1%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세대에게 인터넷 쇼핑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를 잡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 늘어나는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불만족 요인급성장한 인터넷 쇼핑과 함께 관련 소비자 불만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1년 한 해

  • [미디어조사] 인터넷쇼핑몰의 대학생의 다양한 이용실태와 쇼핑몰인지도
  • 쇼핑몰 운영시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겠다. 2. 연구 질문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대학생들의 다양한 이용실태와 쇼핑몰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해 크게 4부분으로 나누었다.1) 통계 분류를 위한질문- 인구통계학적 특성으로 성별, 소속단대, 하루 동안 인터넷 사용량, 한달용돈, 주거형태, 자가용 보유여부, 이상의 개인의 환경적 특성을 조사했다.2) 인터넷쇼핑몰 이용 행태에 관한 질문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여부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조사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